brunch

매거진 초고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세라 Oct 14. 2023

천사의 손가락이 어깨를 두드릴 때

#08

 해가 짧아졌단 것도 모른 채 햇빛을 보겠다고 산책을 나간 날이었다. 5시인데 이미 사양(斜陽)이었다. 스산한 예감이 밀려왔다. 가을이 온 줄 알았는데, 아니구나, 가을이 가고 있구나…. 나는 앞면인지 뒷면인지 알 수 없는 빛들이 천천히 연해지는 장면을 꿈결처럼 바라보고 바라보다가,



정원으로 향했다. 6시가 되자 빛도 그림자도 평평해졌다. 앞도 뒤도 가뭇없이 어두워지는 그 순간에, 나는 왜 갑자기 꽃의 정면이 보고 싶었나. 꽃이 온종일 바라보다 툭 놓친 방향, 해의 자리, 그곳으로 빙 돌아 가보았다. 그리고 마침내, 해바라기의 정면에 마주 서서,



 누군가가 나를 좋아한다는 느낌은 이런 거구나 하며 염치도 없이 서 있던 그 저녁, 쓸모없는 어깨에 무언가가


가만


가만


두드리는 감각. 그것은 천사의 손가락이었다. 지는 해, 가는 계절 서글퍼 말라고, 당신이 나를 충분히 사랑했다고. 내가 당신을 사랑한 것보다, 당신이 나를 더 많이 사랑했다고.

.

.

.


"사랑받는 사람은 그의 어깨에 천사의 손가락이 놓인 것과 같다"(이성복)


매거진의 이전글 발목 없이 걸은 오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