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아무개 Jan 03. 2022

사랑받기 혹은 사랑하기

심심할 때 글쓰기.

언젠가 결혼한 유부남, 유부녀를 만난 적이 있었다. 

한창 연애에 대한 고비를 맞은 터라 '사랑'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선배님들께 여쭤봤다.



"내가 힘들더라도 사랑하는 게 좋을까요? 내가 사랑하진 않더라도 받는 게 좋을까요?"



그들은 사랑하고 사랑받는 관계일까? 

혹은 나처럼 어정쩡한 포지션을 유지한 채 결혼생활을 하는 걸까? 궁금했다. 



이상적인 관계라면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나를 사랑하는 경우지만 

사실 그런 확률은 굉장히 희박하지 않을까?



#



자, 지금부터 우리는 한 가지 선택을 할 거예요.

사랑하기와 사랑받기. 이지선다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돼요.

그런데 사랑하기랑 사랑받기라고만 적어두면 밸런스가 안 맞아 보이네요.

그러니까 앞에 몇 가지 수식어를 적어볼게요.



사랑하기 앞에는 이상형을 붙일게요.

그 사람은 외적으로도 내적으로도 내 이상형이에요.

하지만 나를 사랑할 수도 있지만 사랑하지 않을 확률이 더 커요.

내가 100의 사랑을 준다 한들 50은커녕 아예 안 돌아올 수도 있고요.

다만 여태껏 만난 적 없는 그리고 앞으로도 만날 수 없는 사람이란 건 확실해요.

이게 사랑하기라는 선택지고요.



다음 선택지를 말씀드릴게요.

사랑받기인데 일반적인 사랑받기랑은 좀 달라요.

당신을 사랑해 주는 사람은 우선 외적으로 당신의 이상형이 아니에요. 절대로, 절대로 아니에요. 

성격은…… 평범해요. 아니 좋은 편이라고 합시다. 그래야 밸런스가 맞을 테니.

다만 정말 '외적'으로는 절~대로 당신의 타입이 아니에요.

하지만 누구보다 더, 어쩌면 부모님보다 더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자, 이런 상황이라면 당신은 전자를 고르시겠어요? 후자를 고르시겠어요?

궁금하네요. 사랑받는 게 좋을지 사랑하는 게 좋을지. 

저는 아직 답을 내지 못했어요. 

그러니 제게 답을 알려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샤넬은 어째서 파업을 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