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페 에이드 Jun 02. 2021

Car part.2(항상 엔진을 켜둘께*)

둥글게 그려봅니다 9

*델리스파이스 노래 제목에서 차용

차를 사야겠다고 생각한 계기는 바보*때문이었다.

(*절친 별명/유부남)

그 인간도 차에는 딱히 욕심은 없었지만, 딸이 태어나서 차가 필요한 상황이 되었다.

바보도 나처럼 장롱명허다 보니 자기 작은아버지한테 일주일 동안 특훈을 했다고 한다.


그리고 특훈의 성과(?)를 보여주기 위해 같이 경주**로 드라이브를 갔는데

... 도착까지 3시간은 걸렸던거 같다 ㅡㅡ;;

(참고로 출발지는 대구 동구. 네비 찍으면 1시간 나온다.)


뭐 친구따라 강남간다나?

여튼 그렇게 바보가 차를 사고 운전을 하고 있으니

왠지 나도 운전을 시작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지금은

필요할때만 운전하는 바보와는 달리

나는 이제껏 왜 차를 안샀나 싶을 정도로 엄청 끌고 다닌다.

"기다릴께 언제라도 출발 할 수 있도록

 항상 엔진을 켜둘께"

 - 델리스파이스 노래『항상 엔진을 켜둘께』중


데이트를 할려면 차가 있어야 된다던가?

그건 모르겠다.

굳이 차가 없어도 괜찮았다 생각하고,

서로 걷는거나 아니면 대중교통 이용하는걸 더 좋아하니까.


하지만 만약 내가 좀 더 일찍 차를 샀다면

그러면 계속 함께였을까?

물론 그렇지는 않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잠깐 그런 if를 생각해본다.


이젠 계속 엔진을 켜두고 있다.

누군가가 내 옆자리에 앉았을 때 바로 출발할 수 있도록


작가의 이전글 Car(초보운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