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틸다 더 뮤지컬 Matilda the musical
로알드 달의 소설을 뮤지컬로 만든 작품, 넷플릭스에 뮤지컬 영화로도 소개된 작품 [마틸다]입니다. 소설, 영화, 뮤지컬, 뮤지컬 영화까지, 하나의 콘텐츠가 얼마큼 다양하게 변주될 수 있는지 비교하는 재미도 있지요! 아이를 환영하지 않는 부모에게서 태어나 아이를 혐오하는 교장이 지배하는 학교에 가는 마틸다. 하지만 자신이 가진 특별한 능력으로 교장을 물리치는 통쾌한 이야기입니다.
마틸다 더 뮤지컬은 영국 왕립셰익스피어 극단(Royal Shakespeare Company, RSC)에서 2010년에 만들었어요. 2011년 10월부터 캠브리지 극장에서 지금까지 쭉 공연하고 있답니다. 여러 나라에서 100개 이상의 상을 받았다고 해요. 한국에서도 2019년, 2023년 프로덕션이 뮤지컬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극장 복도가 매우 좁은데도 많은 상품을 팔고 있어요. 공연 티셔츠, 모자 같은 기념품부터 식음료, 여러 가지 맛 아이스크림까지. 상당히 상업적이라는 느낌이 들지만 극장 안에 들어서면 천장까지 빼곡한 알파벳 조각들에 행복해집니다. 무대가 객석을 감싸 안은 느낌이 좋았어요. 객석에는 아이들도 많았고 극장에서 파는 팝콘과 감자칩을 와삭와삭 먹는, 다른 공연에 비해 편안한 분위기였습니다.
좌석 선택 팁!
이 극장은 특이하게 객석 가운데에 통로가 있네 하고 생각했어요. 바비칸이나 국립극장은 한 열에 30-40석이 쭉 붙어 있어 가운데 좌석에 가려면 수없이 익스큐즈미 쏘리를 반복해야 하거든요. 가운데 통로로 라벤더가 날아가기도 하고 여러 장면들이 진행돼요!
'스쿨 송'에서 착착 맞아떨어질 때 얼마나 연습을 했을지 경이로웠습니다. 간혹 어린 배우들이 나오면 엄마 마음으로 연습하느라 힘들었겠다 하며 안쓰럽기도 한데요, 마틸다에서는 그런 감정을 느낄 새도 없이 모두 너무 뛰어나서 감탄했답니다. 어린 배우들의 눈부신 활약을 보며 지금 이렇게 잘하면 커서는 얼마나 더 잘하려나 기대가 될 정도였어요.
집중해서 보는 아이들 얼굴을 보면서 기뻤고 함께 웃을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다른 장면들도 흠잡을 데 없이 매끄러워서 상당히 부담스러웠던 티켓값이 아깝지 않았습니다. 가족들이 함께 볼 수 있는 작품으로 추천합니다!
장소: 캠브리지 시어터 CAMBRIDGE THEATRE
32-34 Earlham Street, London WC2H 9HU
날짜: 2025년 5월 공연까지 예매 가능
시간: 화요일-금요일 저녁 7시 / 수요일 오후 2시 / 토요일 오후 2시 30분, 7시 30분 /
일요일 오후 3시 월요일 공연 없음
가격: 20파운드부터 140파운드까지.(한화 약 33,800원부터 237,000원까지) 요일별 가격 상이
러닝 타임: 2시간 35분 (쉬는 시간 포함)
권장 연령: 6세 이상 적합. 4세 미만 입장 불가. 어린이도 별도 좌석 필요
런던 웨스트엔드 공연 예매 url: https://uk.matildathemusic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