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낙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잼 매니저 Oct 27. 2019

나의 글을 누군가에게 내보인다는 것은

나의 글을 누군가에게 내보인다는 것은



  내가 품고 있는 생각과 감정을 느끼는 그대로 적어 남들에게 내 보인다는 것은 사람들 앞에서 옷을 벗는 것과 다름없다는 생각이 든다.



 한 문장, 한 문장씩 내비쳐질 때마다 옷가지가 하나씩 벗겨지는 기분이다.



 어떻게 보일지 가슴이 콩닥콩닥 거리는 일이다.



 그 반응에 따라 하늘을 나는 것 같이 붕 뜨기도 하고 때로는 땅바닥 밑으로 한 없이 가라앉기도 한다.



 기세 등등, 자신감이 불뚝 솟아오르기도 했다가 때로는 끝없이 움츠러들고 쪼그라들기도 한다.



 그렇다면 나의 결을 내보이는 것은 왜일까?



 외로워서이다.



 다시 말하면 인간이기 때문이다.



 나를 드러내어 공감받고 위로받고 싶기 때문이다.



 나는 혼자가 아니라고 확인하고 싶기 때문이다.



 나는 결국 외롭고, 인간이기 때문에 글을 쓰고 글을 내보인다.



 누가 나를 보고 있는지도 모르는 상태로 무대 위에서 옷을 벗는 것처럼.

매거진의 이전글 회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