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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삶송이 Dec 31. 2022

12주 동안 15건의 광고, 광고주에게 사랑받는 법

[틱톡 일기 11] 광고주가 만족할 수밖에 없는 "진짜"이유2

이전 글에 광고주와 인플루언서가 각각 광고를 하면서 갖는 리스크에 대해서 말했었다. 각각이 부담하는 위험을 줄이는 역할은 우리 아이기스랩이 하고 있는데, 이제는 아이기스랩과 광고주 관점에서 풀어보고자 한다. 지난 3개월 2차 광고 집행까지 포함하여 12주 동안 총 15건 넘는 틱톡 캠페인 집행을 하였다.


[이전 글 보러가기�]

https://brunch.co.kr/@jungrnii/37


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은, 여러 광고들을 팀원들과 집행하였다. 틱톡커들과는 다른 관점으로, 다른 방식으로 광고주들을 대해야 했다. 그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바(좋은 영상을 제작하는 것과 지불한 비용 대비 효과가 좋기를 바라는 것 등)를 충족시켜주고 싶었는데. 사실 수많은 요청사항들이 있다. 브랜드이미지 유지, 굉장한 파급효과(대세감 조성), 상품 구매전환율 상승 등등등.


100% 완벽하게 광고주를 만족시킨다고 할 수는 없어도, 이제는 어느정도 눈치껏 '먼저' 물어보고 제안하며 대응하는 능력을 기르게 되었다. 그렇다면, 왜 1차 광고에 이어서 2차 광고까지 맡기며 아이기스랩과 함께 하는 것일까? 광고주들이 아이기스랩 광고를 만족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


아이기스랩 광고주들을 위한 특급 대우는?

1. 원하는 요청사항 실시간 반영
2. (크리에이터들의) 자발적으로 타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영상 홍보
3. 2차 라이센스 무료 제공 / 워터마크 지운 영상 무료 제공


1. 원하는 요청사항 실시간 반영 

메일로만 대응하다보면, 급박하고 빠르게 수정/변경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놓치기 쉽다. 그래서 아이기스랩은 미팅 이전에는 메일 대응을 진행하다가 이후 광고주와 우리팀원들과 '단체 메신저'를 통해 순간순간 대응을 한다.

실제 12월 말 집행한 캠페인 광고주 단톡


2. (크리에이터들의) 자발적으로 타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영상 홍보

아이기스랩 틱톡 크리에이터들은 성장하고자 한다. 틱톡 영상을 제작하면서 조회수가 부진하거나 반응이 떨어지는 듯해 광고효과가 없어 보이거나, 혹은 광고주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본인들이 운영하고 있는 다른 채널에도 영상을 업로드한다.

본인들이 갖고 있는 채널들에 자발적으로 업로드하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원하는 그들이었다


3. 2차 라이센스 무료 제공 / 워터마크 지운 영상 무료 제공

틱톡 캠페인이 종료되고나면, 우리(아이기스랩)은 광고주에게 결과보고서를 제공한다. 해당 보고서에는 광고했던 틱톡커들의 영상들을 드라이브에 저장해서 공유하게 되는데, 해당 영상들은 틱톡 워터마크가 제거된 영상들이다. 그래서 광고주분들은 무료로(기타 추가비용 없이) 해당 영상들을 여러 플랫폼(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트위터 등등)에서 광고를 돌리거나 해당 브랜드 계정에 업로드도 가능하다.

결과보고서 제공에 대한 실제 내용들


다른 MCN이나 틱톡 광고대행사가 제공하지 못했던, 광고주분들이 진짜 원했던 부분에 대해서 긁어주는 것이 진짜 광고주로부터 사랑받는 법이 아닐까.



#틱톡광고 #틱톡캠페인 #아이기스랩 #틱톡광고대행사 #인플루언서마케팅 #광고주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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