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애나 존스의 주인공인 해리슨 포드는 대학생이 될 때까지 연기에 뜻이 없었습니다. 말수가 적고 수줍음이 많은 그는 성격을 바꾸기 위해 연극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그는 점점 연극에 빠져들었고 대학을 중퇴하고 연기에 집중했습니다. 세상 물정을 잘 몰랐던 그는 실수로 맺은 노예계약으로 인해 7년간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해리슨 포드는 대사가 없는 역할을 주로 맡았는데 어느 날 그는 상사에게 불려가 “영화배우의 아우라가 하나도 없다. 당신은 절대로 배우가 될 수 없다”고 말했고, 해리슨 포드가 화를 내자 그는 해고당하고 말았습니다. 하루아침에 소속사가 없어지자 해리슨 포드는 엑스트라 역할도 맡아서 했고 생활비가 없어 생계를 위해 다른 일을 할 수밖에 없었는데 그는 중고 책을 읽어 독학으로 목수가 되어 10년 동안 활동합니다.
해리슨 포드가 성실하게 일해서인지 그는 가구 장인으로 유명해졌고, 그는 영화 대부의 감독, 유명한 음악가 세르지오 맨데스 등 유명한 사람들의 가구 제작도 맡게 되었습니다. 인생은 참 알 수 없는 게 어느 날 해리슨 포드가 책장 의뢰를 받고 한 가정을 방문했는데 의뢰인은 자신이 신인 감독이라며 마침 당신 같은 이미지의 조연을 찾고 있었다고 영화에 짧게 출연해달라고 요청합니다. 그 작품은 저예산 영화였는데 엄청난 초대박을 치며 제작비의 180배를 벌어들입니다. 그 신인 감독은 엄청난 수익으로 자신이 만들고 싶어 했던 영화를 제작하게 되었는데 그 영화는 스타워즈입니다. 이 감독은 조지 루카스였던 것입니다.
해리슨 포드의 존재를 잊고 있던 조지 루카스는 스타워즈 배우 오디션 날 우연히 친구 사무실을 찾아갔다가 문 수리를 하고 있던 해리슨 포드를 보게 됩니다. 루카스 감독은 “오늘 배우들이 오디션을 보러 오는데 그 오디션을 보러 온 사람들에게 대사를 읽어 주는 알바를 하지 않겠냐”고 물었습니다. 그래서 해리슨 포드는 작업복을 입은 채 공주 역할을 보러 온 수십 명의 지원자들의 상대역을 했습니다. 그 모습을 지켜보던 감독은 그가 영화에 어울린다고 생각하여 스타워즈의 간판급 역할을 맡깁니다.
스타워즈를 제작한 루카스는 다른 배우랑 인디애나 존스를 촬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그 배우가 영화에 출연을 못 하게 되자 해리슨 포드에게 다시 새 영화를 같이 찍자고 말했습니다. 인디애나 존스는 엄청난 흥행을 기록합니다. 수십 년이 지나 해리슨 포드는 유명한 배우가 되었습니다. 어느 날 그가 식당에 갔을 때 웨이터가 다가오더니 누가 전해 주라 했다며 명함을 주었습니다. 그 명함에는 내가 사람을 잘못 보았네 라고 적혀 있었고 그 상사의 이름이 적혀 있었습니다. 해리슨 포드는 일어나서 그 상사를 찾으려 했지만, 세월이 지나 그가 누구인지 전혀 알아볼 수 없었다고 합니다.
이런 이야기들을 읽으면 힘이 납니다. 열심히 일했는데 사람들이 알아주지 않아 속상할 때도 있고 누구에게나 서툴고 힘든 시기가 있습니다. 제 주위 친구들이 자꾸 나이가 들었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그 이야기를 들으면 힘이 빠지기도 한데 이제는 그런 이야기들에 흔들리지 않으려 노력합니다. 저는 책에 적은 내용들처럼 비록 한 살 한 살 나이를 먹더라도 꿈을 이룰 수 있다고 믿고 도전하며 살아가보려 합니다. 호박벌이 날 수 없는 것을 모르고 날 수 있다고 믿고 날 듯,인생은 어떻게 될지 모르니 꿈을 잃지 않고 살아가야겠습니다.
인디애나 존스의 음악을 올리는데 인생은 모험인 거 같습니다. 인디애나 존스 주인공이 중간 과정이 힘들어도 결국에는 귀한 보물을 찾듯 우리 모두 우리 인생의 보물을 찾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