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빈 작가 Jan 10. 2023

안 먹던 채소를 먹는 삶, 디톡스 후 입맛이 달라졌다

엄마 에세이

몸을 한 번 깨끗하게 한 후 일명 디톡스를 했지만 예전 음식 습관대로 돌아가고 있었다. 몸이 먼저 알아서 예전으로 돌아갈 때 난 샐러드를 위한 채소를 사고 있었다.


생야채는 유독 소화가 안 되는 체질이라서 생야채를 피하고 살았다. 샐러드를 먹은 날이면 가스가 차고 이유모를 소화불량이 생겼기 때문이다.


이런 난 디톡스로 인해 새로운 사람이 되었다. 고기류 반찬이 밥 한 끼 때우기가 편리해서 제육볶음이나 불고기 종류로 한 끼를 때웠다. 그러나 최근 이렇게 먹은 나는 손이 움직이지 않았다.


고기류 반찬을 먹으면서도 절로 생야채가 생각났다. 이틀 정도 고기류 반찬을 먹고 난 후 샐러드를 할 수 있는 야채를 샀다. 그리고 한 끼는 샐러드로 배를 채웠다. 다른 반찬류보다 몸은 가볍고 포만감은 백 프로가 되어 나는 자주 샐러드를 찾는다.


하루 이틀 샐러드만 먹었도 질리지 않게 몸이 변했다. 아무래도 예전 몸에서 현재 몸으로 바뀌면서 생야채가 제법 소화가 되는 듯하다. 그냥 야채가 생각나는 걸 보면.


디톡스 전 한 두 끼 샐러드를 밥 대신 먹으면 질려서 더는 먹지 않던 야채나 채소가 일주일 정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 요즘 내 몸 변화에 많이 놀라는 중이다. 고기류 반찬에서 야채 반찬을 먹는 몸은 점점 회복 중임을 알게 된다.


경락 원장님은 "한 번씩 디톡스 하는 건 괜찮아. 그리고 필요하고" 이미 해본 분이라서 그런지 디톡스가 좋다는 걸 알고 계셨다. 과식하지 않고 절제하는 나, 그날이면 고기만 찾던 나, 간식은 과자나 달달한 음식을 찾던 나는 이왕이면 방울토마토로 간식을 하고 마트에 가면 내가 먹어야 할 과자를 한 두 개 사 왔던 내가 지금은 과자를 쳐다보지 않게 되었다. 먹게 되더라도 이내 기름 냄새로 멈춘다.


삶은 계란을 못 먹던 나는 삶은 계란을 간식으로 먹는다. 두 달 동안 체질 개선은 오히려 나를 살린 셈이 되었다. 편식쟁이 입맛이 사리지고 건강한 음식으로 하루를 채우고 있다. 오늘도 난 무거운 음식이 아닌 가벼운 음식으로 시작한다. 모든 것이 가벼워지는 내가 되었다. 그토록 바랐던 가벼운 몸이 되어서 지금 나를 지키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남이 해주는 밥이 그립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