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재테크르르 Nov 23. 2022

100만 구독자 달성이 코 앞!_ep7

100만 0.01% 100명 달성 완료!

올 것 같지 않던 구독자 100명 ㅎㅎ



먼저 비웃어도 좋습니다 :) 

드디어, 구독자 100명이 달성되었어요. 

100만의 0.01% 정도 랄까요. 

정말 손톱에 낀 때정도의 크기네요. 

이렇게 사랑스러운 손톱의 때가 있다니! ㅎ


100명도 넘지 못하던 채널에서 

100명이 한번에 넘어서며 얼굴에 화색이 돕니다. 

아니라고, 좋은척 티내지 않지만, 다 알고 있지요. 

물론 저도 기분이 좋습니다. 

축하해주고 있습니다. 


영상 1개가 조회수를 끌어 올려주면서

하루 아침에 구독자가 100명을 드디어 넘어셨습니다. 

유튜브에서 초반에 견디기 힘들다던, 

그 100명의 구독자를 넘어 섰습니다. 


허나,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습니다. 

아마도 곧 1000명을 이야기 하겠지요. ㅋㅋ

내가 다 알지 암. 


과거 스마트 스토어로 판매를 시작 할 때 

100만원 이상의 매출 수익보다, 

'첫' 주문이 훨씬 기분이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다시 초심으로 돌아간 기분이 듭니다. 

이제 100명 구독자는 과거의 한 사건이 되겠지만,

지금의 보람과 감동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초심'처럼 이라는 말이 그냥 있는게 아닌것 같아요.

누군가에는 100명 구독자는 별것 아닌 흔한 일이겠지만, 

누군가에는 하나의 삶의 즐거움과 한줄기 빛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번외로 와이프는 행동력과 실행력은 빠른 편이지만, 

급발진 성향과 빠른 방향 전환이 장점이자 단점이기도 했습니다.

 꾸준히 지금처럼만, 함께 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축하해요.


매거진의 이전글 유튜브 촬영과 편집은 따로 국밥?!_ep6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