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보통 Jun 29. 2023

지상 최대의 내기 - 곽재식

브리즈번 도서관에서 빌렸어요.

SF 소설은 어디선가 본 이야기를 어려운 용어로 막 버무려서 딱 내놓은 건가 싶은 글들이 꽤 있는데

이 책에 실린 단편은 몇 개가 그런 느낌이었다.

한국 과학계의 발전이 더딘 이유가 관료제 때문이 아닌가 싶은 생각을 

강하게 할 정도로 현실 반영을 잘한 소설이 아닌가 싶다. 

한국에서 직장생활을 해본 나로서는 실제로 몇몇 대목에서는 고개를 끄덕일 수밖에 없는 부분이 많았다.


우리 셋째가 '할머니'라고 자꾸 부르는 곽재식 작가님의 얼굴이 표지에 딱 나와있다.

책을 펼칠 때마다 깜짝 놀랐다가 마지막엔 정이 들어버려서 더 이상 놀라지 않게 되었다.


앞부분은 재미있게 읽었는데 뒷부분 몇 개의 단편은 읽다 말 다했다.


나쁘지 않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유진과 데이브-서수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