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보통 Feb 02. 2024

호주 초등학교는 운동장이 넓다

내가 다 가본 건 아니지만 가본 곳은 대부분 넓었다.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는데 

우리 친정집 근처 그리고 내가 다녔던 학교를 생각해 보면 

운동장이 딱 하나였다.

너른 운동장을 가운데에 두고 학교 빌딩이 그 주변을

두르는 구조였다.


그 운동장도 참 넓다고 생각했었는데

오늘 아이들을 데리러 오후에 학교에 갔는데 

운동장을 보는 순간 

호주 초등학교는 운동장이 참 넓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애들이 다니는 학교는 

운동장이 4군데가 있다.

프렙 아이들만 노는 곳, 

1-2학년 아이들만 노는 곳,

3-4학년 아이들만 노는 곳,

그리고 5-6학년 아이들만 노는 곳으로 

운동장이 분리되어 있다.

5-6학년 아이들이 쉬는 시간에 노는 운동장을 지나가게 되어서 

찍어봤다.

정말 넓지 않은가.

그런데 이런 크기의 운동장이 3개가 더 있다.


내가 방문했던 다른 초등학교들도 

운동장이 어마어마하게 큰 곳도 있었고 

우리 학교보다 더 작은 곳도 있었지만 

내 어린 시절 한국 초등학교 운동장에 비하면 

정말 넓다. 


이렇게 넓으니 놀 맛이 나겠다 싶다. 


이러니 우리 애들이 학교를 매일 무조건 

가겠다고 하는 것 같다.


운동장도 넓고

숙제도 없고 

호주 초등학교 생활은 

아이들에게 참으로 즐겁다.







매거진의 이전글 도시락 3개 싸는 인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