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에도 연예인의 학폭 공개 처형이 일어났는데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배우 안세하 학폭 고발과 관련하여 안세하는 누구인지, 그리고 학폭 주장 사건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안세하는 1986년 경남 창원에서 태어나 남산중학교, 마산공고, 경남대학교 경영학과를 거치며 25세 연극계에 데뷔했습니다.
이후 연극과 뮤지컬 활동을 하다가 27세부터 드라마 출연을 시작으로 현재 영화, 드라마,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왕성한 활동하고 있는 대한민국 13년차 배우입니다.
29세에 <그녀는 예뻤다>에서 김풍호 역으로, 31세에 <20세기 소년소녀>에서 주인공 정우성 역으로 MBC 연기대상을 수상하였고
31세에 결혼하여 현재 7살 딸과 4살 딸과 함께 수원 광교에 살고 있으며 2023년 예능 <동상이몽2>에서 본인 집을 공개해 두 딸을 위한 겨울왕국 컨셉 인테리어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2023년, 37세 <킹더랜드>에서 주연급 노상식 역으로 코리아드라마어워즈에서 남자 조연상을 수상하며 인생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합니다.
그러다 2024년 9월 9일, 보배드림에 “연예인 학폭 미투 배우 안세하 학폭 고발한다"는 글이 올라왔는데 중학생 시절 학교 일진 짱이었던 안세하에게 학폭을 당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아래 요약)
저는 안세하와 창원시 남산중학교 동창입니다. 중학교 시절 3년간 복도에서 마주칠 때마다 일진 안세화는 쌍욕과 함께 시비를 걸어왔는데 어느 날 일진 5명이 저를 급탕실로 끌고 가더니 깨진 유리조각으로 협박하며 일진 중 한 명과 강제 싸움을 시켰습니다.
영화 <몬몬몬 몬스터>
일진들은 저에게 싸움의 규칙을 정해주고 강제 싸움을 하는 저를 보며 킥킥거렸습니다. 이 강제 싸움은 쉬는 시간마다 며칠간 계속되었고 결국 피투성이가 된 저는 선생님께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선생님께서는 안세하와 일진들을 불러 혼을 내주신 걸로 사건은 마무리되었습니다.
지금 저는 아이와 함께 야구 보는 것을 좋아하는 직장인 아빠입니다. 하지만 제가 응원하는 창원 NC다이노스 경기 때 안세하가 시구한다는 소식을 듣고 그날의 기억이 다시 올라와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이에 안세하의 소속사 후너스엔터는 “모두 사실무근이며 100% 허위사실"이라고 반박했습니다. 또한 안세하의 매니저는 "20년간 함께 한 안세하는 심성이 좋고 한 점 부끄러움이 없는 친구”라며 게시자를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협의로 고소할 것이라 입장을 표명합니다.
안세하의 소속사 후너스 측에서 이렇게 나오자 이번에는 폭로글을 올린 분과 같은 반이었다는 A씨가 글을 올렸습니다. A씨는 당시 일진들에게 보복당할까 봐 말리지 못했던 자신의 용기 없음을 후회한다고 밝혔는데요. 그리고 A씨는 현재 자신은 학폭 담당 교사이지만 25년 전 방관했기 때문에 아이들을 지도하면서도 항상 부끄러웠다고 합니다.
이에 또 다른 동창 B씨도 글을 올렸습니다. 학년 전체가 안세하의 학폭을 알고 있었으며 안세하가 자주 가던 오락실, 아지트 였던 노래방 등을 공개하며 디테일한 사실을 추가합니다. 그리고 후너스의 주장에 법적 증언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출석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결국 9월 15일 추석 연휴에 예정되어 있던 NC다이노스 경기의 안세하 시구 행사는 취소되었고 현재 후너스가 넣은 진정서를 기반으로 폭로글 게시자, 안세하, 관련 증인들을 차례대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위 글 사진 출처는 MBC, JTBC, SBS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