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타임리치 Feb 10. 2019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 (경험 #3)

시간부자 147화

아침형 인간 프로젝트 6시전에 일어나기 9달째 진행 중이다.


남들보다 30분 혹은 1시간을 더 일찍 일어나서 좋은 점은 하루의 스케줄 시작전에 남는 시간이 생김으로써 오늘의 계획을 세우거나 되짚어보는 시간을 갖게 될 수 있는 것이었다. 그 시간들은 계획의 실행 가능성을 높여주었다. 결국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행위가 계획들이 지속적으로 실행되게끔 만든 것이다.


남들보다 30분 일찍 일어난 것은 그날의 하루를 준비할 수 있게 해주었고, 하루를 준비하는 행위가 지속되니 1주일을 준비하는 행위로 이어졌고, 그것은 1달뒤, 6개월뒤, 1년뒤, 10년뒤의 계획에 대해서도 준비가 필요함을 느끼게 해주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뜻을 내포하고 있다. 바로...


남들보다 30분 일찍 일어난다는 것은 남들보다 30분 일찍 미래를 맞이할 수 있다는 뜻이다.


30분 일찍 일어나는 행위가 지속되어 하루를 준비하게 되고, 그것이 반복되어 1주일을, 한달을, 1년을 준비하게 되는 과정은 30분 일찍 미래를 맞이한 과정이 쌓이고 쌓여 생기게 된 결과물이다.


1년동안 남들보다 1시간씩 일찍 일어난다면, 바꿔말해서 남들보다 1시간 일찍 미래를 맞이한다면 그 시간은 365시간이며 15.2일이 된다. 1년동안 일찍 일어남으로써 남들보다 15.2일을 앞서게 되는 것이다. 물론 이 행위가 지속되면 될수록 미래로 앞서나가는 시간은 더욱 늘어나게 된다. 다시 말해서 단지 매일 일찍 일어난 것 뿐인데 어느새 남들보다 먼저 미래에 와있게 되는 것이다.


선배란 한 분야에서 지위나 경험이 앞선 사람을 뜻한다. 일찍 일어나는 것은 다른 이보다 다가오는 세상을 먼저 경험하는 일이다. 그러므로 일찍 일어날 수록 인생이란 분야에 선배가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선배는 후배를 이끈다. 고로 일찍 일어나는 사람이 늦게 일어나는 사람을 이끈다.


결국 일찍 일어나는 사람들이 보통 사람들의 세상을 이끌게 된다.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time_rich_pnj/


네이버포스트                

http://naver.me/Fr1zxehp


매거진의 이전글 말을 끊지 않음으로써 얻는 시간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