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송재영 Jul 15. 2019

잠자리에 들기 전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주위를 살펴본다.

누군가 나의 잠자리를 볼 수 있다는 두려움인지 모른다

나의 흔적을 깨끗이 치우고 자리에 든다

이제 나이가 들었나 보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가족을 생각한다

가족에게 나는 어떤 사람이었는지 궁금해진다

나의 사랑이 부족했음을 깨닫는다

가족에 대한 사랑이 깊어진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살아온 길을 돌아본다

열심히 살았다고 강변하지만 나만의 생각인지 모른다

나의 삶에 부끄럽지 않았는지 반성해 본다

살아 있음에 감사하는 마음이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새날을 기대한다

햇살 가득한 새로운 아침을 맞이하고 싶다

더 많이 사랑하며 살아갈 수 있을 것 같다

잠자리 들 때의 마음으로 또 하루를 시작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멍텅구리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