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준영 Nov 30. 2018

어떤 날씨가 운동에 적당할까요(교정)

운동을 시작하려는 때가 하필 겨울이거나 비가 많은 장마철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계획을 세우는 시기는 누구에게나 각각 다르기 때문입니다. 한번 결심했으니 어떤 난관이라도 극복하고 참아야 할까요.


참고해야 하는 운동이라도 날씨와 기온을 무시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날씨와 기온은 운동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비를 맞고 운동을 할 수는 없으며, 영하 10도라면 운동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운동을 시작하기 앞서 계절, 날씨 그리고 기온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효과적이고 만일에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을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운동을 결심한 시기가 한겨울이거나 한여름이라면 시기를 조정하거나 기온 조절이 가능한 장소에서 운동을 시작합니다. 이열치열이라 믿고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땡볕에서 운동하는 것은 탈진의 지름길입니다.


적당한 날씨와 기온은 대략 초여름 날씨가 아닐까 합니다. 짧은 팔 운동복이 부담스럽지 않은 날씨입니다.  


처음 운동하시는 분은 너무 덥거나 추운 기온에서는 부상의 위험이 매우 높기 때문에 적당한 기온이나 운동장소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장소도 바닥이 울퉁불퉁하여 넘어지거나 다칠 위험이 있는 장소를 피합니다. 먼지가 많거나 차량 통행이 많은 것도 피합니다. 날씨에 영향을 덜 받는 곳은 대체 실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는 실외에서는 의도하지 않은 날씨나 기온 변화로 운동을 방해받거나 다치거나 몸살을 얻는 수가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다이어트를 위한 체력을 기르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