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종범 Mar 12. 2021

죽지 않았다.

지난가을

나뭇잎이 떠난 자리, 새 생명이 움트기 시작했다.

꽁꽁 감춰 둔 속살을, 수줍은 듯 내비치는 봄이다.


매화

잠실 석촌 호수 진입로

봄의 전령 매화나무 한 구루에 꽃이 피었다. 

미친 벚꽃인 줄 알았다. 


국화

테라스 옆  화단, 국화들의 자리잡기 싸움이 한창이다.

늦가을까지 흰색 자태를 뽐내더니 화단에서 제일 먼저 싹을 틔운다


하늘매발톱

언제 싹을 틔웠을까? 가녀린 줄기를 곧추 세워 낙엽을 밀어낸다

작년까지 세 번이나 도둑을 맞았는데, 어느새 번식을 했는지 또 싹을 틔웠다.

그저 고마울 뿐이다


그리고 대파

3주 전 뿌리 위로 손가락 두 마디 정도 잘라서 심었다

그저 물만 두어 번 주었을 뿐인데 

출근 전, 훌쩍 커버린 대파와 마주했다. 

생명의 신비는 알다가도 모를 일이다.

분명히 바짝 말라있던 뿌리였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실험 삼아 심었을 뿐인데,

........


대파는 죽은 게 아니었다.

마트에 놓인 대파는 

살아 숨 쉬는 생명들이다.

죽었다고 생각한 내가 무지할 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화초를 키우면 자연히 알게 되는 것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