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카오뱅크 Plus Jun 06. 2022

04. 결제서비스 기획 및 운영 담당자

채용공고 해설집 (지급결제 > 결제프로세스기획팀)

관련 경험이 부족해도 정말 괜찮습니다. 새로운 것을 학습하는 걸 즐기고, '왜'라는 질문을 갖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파고들 수 있는 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01. 담당할 업무


Q. 결제서비스 기획 및 운영 담당자로 입사한다면 주로 어떤 업무들을 함께하게 될까요?


Scott. 우선 카카오뱅크의 '범용성'을 확보하는 일을 함께하고 싶어요. 다양한 간편 결제사와 협업, 결제수단 등록 단계에서 보다 카카오뱅크를 쉽게 연동할 수 있는 방안들을 기획하는 업무를 담당하실 거예요.


나아가 모바일 카드로의 전환을 위한 선행 조건들을 해결하는 등 카카오뱅크의 결제 프로세스 전체 방향성에 대해 함께 고민할 예정입니다.



02. 필수 경험과 역량 & 우대사항


Q. 필수 경험과 역량 중 정말 필요한 1가지만 꼽는다면?


Scott. 공고에 적힌 데이터 분석 역량 등은 우대사항 정도이고 사실 가장 중요한 건 '책임감'이에요. 결제서비스 담당자는 상품의 뼈대가 되는 프로세스를 수립하는 일이라 앞단의 일 뿐만 아니라 정산, 계약 관리 등 뒷단의 일까지 모두 담당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은행, 카드사, 핀테크 등 다양한 출신의 담당자들이 각자 맡은 부분의 끝맺음까지 책임지고 있기 때문에 본인 업무에 책임감을 갖고 서로 신뢰하며 협업할 수 있는 분과 함께하고 싶어요.



03. 지원 관련 정보 (합격 TIP)


Q. 이력서를 보다가 스크롤을 멈추게 하는 포인트가 있다면? (특히 이번 채용은 자기소개서 문항이 없어요!)


YJ. 진행했던 프로젝트와 성과를 단순히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왜 하려고 했는지, 그래서 어떤 배움이 있었는지'를 작성해주신 분들의 이력서를 더 자세히 보게 되더라고요. 프로젝트의 배경과 그 안에서 본인이 어떤 역할을 했고 무엇을 얻었는지를 강조해서 이력서를 작성해주시면 가장 좋습니다.



Q. 항상 첫 질문이 가장 떨리는 법이죠. 면접에서 처음으로 던지는 질문은 무엇인가요?


YJ. 보통 첫 질문은 경력 위주로 간단한 자기소개를 요청드려요. 본인의 장단점과 같은 내용이 아니라 경력 위주로만 간략하게 설명해주시면 되니 너무 부담 갖지 않으셔도 돼요. 흐흐.

그리고 성공 여부와 관계없이 아주 작더라도 본인이 무언가를 바꿔보려고 시도했던 적이 있는지에 대해 자주 묻는 편이에요. 면접관은 저, 해당 포지션의 팀장, 실무자까지 총 3~4명 정도가 참석할 예정이고요.



Q. 어떻게 답변해야 면접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요?


YJ. 면접이 끝나고 나면 본인 확신이 있었던 분들이 기억에 남아요. '제 입으로 말하기 창피한데...'라고 머뭇거리는 분들도 있는데 그때마다 면접이니까 본인 자랑을 마음껏 하라고 말씀드려요(웃음). 그러니 본인의 장점이든 단점이든 자신감 있게 답변해주시면 좋습니다.



Recruiter Says

공고에서 요구하는 연차보다 경력이 조금 부족하거나 많더라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는 모든 이력서를 현업 평가자분들이 직접 꼼꼼히 검토하기 때문에 경력 기준에 조금 부합하지 않는다고 바로 스크리닝 되지 않아요.


어떤 공고에 지원할지 고민된다면 가장 경험해보고 싶은 포지션에 지원해보세요.

정성스럽게 작성해주신 이력서를 검토한 후, 보다 적합한 포지션으로 먼저 제안드릴 수 있습니다.
또 제출해주신 모든 이력서에 대해 합불여부 관계없이 개인 메일을 통해 결과를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상품의 실제 뼈대가 되는 결제 프로세스 A to Z를 모두 경험하고 싶은 분. 
나아가 새로운 모바일 카드, 카드리스화(Cardless)를 함께 고민해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지원하러 가기


읽고 있던 페이지로 돌아갈래요 (뒤로 가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