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성케이 Mar 22. 2019

상대적 박탈감.

내가 나에게 주는 쓰디쓴 맛



열심히 살고 있는데

정말 지독하고 악착같이 열심히 살고 있는데
늘 뒤처져있는 것 같고

늘 부족한 것 같은 기분


그렇다고 그들이 열심히 살지 않는 것도 아닌데
가끔씩 오는 이런 씁쓸한 기분.


상대는 그들이 아니라
내가 되어야 되어야 된다는 것을 알면서도
오늘 나는 나에게 또 한 번
그 지독하고 쓰디쓴 맛을 보게 하였다.


상대적 박탈감.

그들에게서부터 받은, 내가 느낀 감정이지만

결국 그 감정 역시 그들의 잘못이 아닌

내가 이기지 못한 부끄러운 감정이기도 하다.







이전 27화 정말 중요한 건 열심했다는 진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