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효숙 Jun 24. 2023

4) 대학 합격

      나) 앞으로 계획해야 할 일  

나는 끊임없이 도전하고 새로운 미래를 위해 나가고자 한다.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새로운 환경에도 용기를 가졌다. 우선순위를 아이들을 위한 등교와 하교 후에 일과 집안일을 위해 협력할 분을 요청했다.

 남편과 아이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앞으로 해야 할 일들을 의논하면서 실험과 도전으로 용기를 냈다.     

그에 따은 지출을 위해 부업으로 활동했었다. 셀러던트다. 


젊음은 넘어지고 무릎을 깨뜨리고 다시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라 했다.     

나는 어떤 마음으로 살고 있는가, 강철 문을 두드리는 마음으로 퍼내고 퍼내도 끊임없이 비어 있는 갈증으로 쓸모없는 자가 아닌 쓸모 있는 자가 되고 싶다.


일상 속에 숨겨져 있던 사물처럼 새로운 비전으로 살아가고자 한다.     

주부 학생으로, 앞으로 삶의 여정도 치열하게 걸어가지 않을까?  

   

나무는 길을 잃은 적이 없다. 허공으로 뻗어가는 잎사귀이다.

어렵고 힘들지만, 나 자신만의 색깔로 표현하는 삶이 되고 싶다.

    

“성실한 삶을 통하여 운명이 바뀐다고 말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4) 대학 합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