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금융인들 사이에서 Equinox는 인기가 아주 많은 헬스장 체인이다.
긴 근무 시간과 높은 스트레스를 동반하는 금융업계 특성상,
Equinox는 최상의 시설과 서비스를 통해
짧은 시간 안에 최대의 만족감과 효율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옵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나는 작년 9월부터 Equinox를 다니기 시작했는데,
사회 초년생에게는 분명 부담스러운 가격대였지만,
집과 가까운 위치라는 점과 금융권에 종사하면 대부분 Equinox를 다닌다는 이야기를
대학 시절부터 들어왔던 터라 놓치기 싫은 마음에 큰 결심을 하고 등록했다.
5개월째 다니고 있는 지금, 매달 적지 않은 돈을 들이며 계속 다니는 이유는 그만한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거의 매일 운동을 나가다 보니 Equinox의 여러 면을 직접 경험할 기회가 많았고, 그 경험이 충분히 만족스러웠다.
Equinox는 1993년 뉴욕 맨해튼에서 설립된 프리미엄 헬스장 브랜드이다.
뉴욕에만 40개의 지점이 있고, 총 35만 명 정도의 회원이 있다.
일반적인 헬스장과 비교했을 때 몇 가지 차별화되는 특징들이 있는데,
1. 고급스러운 시설 + 편의 서비스: Equinox는 일반 헬스장과 달리 고급스러운 시설과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부분의 지점에서 식당, 운동복 매장, 비즈니스 라운지를 운영하며, 개인 락커룸과 샤워 시설에 필요한 목욕용품과 수건 같은 어메니티를 완벽히 갖추고 있다. 마치 고급 스파를 방문하는 것 같은 경험을 선사한다.
나는 오른쪽 사진에 있는 비즈니스 라운지를 종종 사용하는데, 특히 주말에 너무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다.
뉴욕의 카페는 업무를 처리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가 많고 자리가 부족한 경우가 다반사다.
나는 가끔 Equinox에 간단한 간식을 챙겨 가서 라운지에서 일을 마치고, 운동까지 하고 집에 돌아오곤 한다.
집에서 5분 거리라는 접근성과 항상 여유로운 공간이 큰 장점이다.
샤워 시설에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뿐만 아니라
면도기, 생리대, 헤어끈, 로션 등 다양한 어메니티가 잘 갖춰져 있다.
수건도 크기와 용도에 따라 여러 옵션이 제공되며,
이런 세심함이 높은 만족감을 준다.
2. 첨단 운동장비, 무제한 클래스, 그리고 전문 트레이너와 맞춤형 관리:
Equinox는 최신식 운동 장비를 다량으로 갖추고 있어 기구를 사용하려고 줄을 서야 하는 일이 거의 없다.
다양한 운동 기구가 고르게 배치되어 있어 여러 운동 루틴을 효율적으로 소화할 수 있다.
특히, 멤버십에 포함된 무제한 클래스는 Equinox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다.
요가, 필라테스, 복싱, 무술, 발레, 수영, 명상, 그리고 사이클까지 다양한 수업이 제공되며,
수업 간격도 짧아 한 시간에 한 번꼴로 참여할 수 있는 점이 굉장히 편리하다.
수업 신청은 전용 앱으로 간단히 해결되는데, 오
늘 어떤 클래스가 열리는지 확인하고 몇 번의 클릭만으로 바로 등록할 수 있다.
이 과정이 간편해진 덕분에 여러 가지 운동을 시도해 볼 기회가 자연스럽게 많아진다.
만약 Equinox가 아니었다면, 이렇게 다양한 활동을 한 곳에서 경험하기 위해
다른 여러 운동 센터를 찾아다녀야 했을 것이다.
이를 생각하면, Equinox의 이 시스템은 시간과 노력을 아끼는 최고의 선택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전문 트레이너와 함께하는 퍼스널 트레이닝(PT)과 필라테스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Equinox의 트레이너들은 회원 개개인의 상태를
철저히 분석하여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나는 작년 10월부터 PT를 시작했는데,
그동안 만나온 트레이너 중 가장 세심하고 체계적인 지도 방식을 경험했다.
트레이너는 내가 약하다고 느끼지 못했던 신체의 약점을 인지시켜 주었고,
장기적으로 건강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해 주고 있다.
PT 수업은 멤버십과 별도로 비용을 지불해야 하지만,
Equinox라고 해서 특별히 비싸게 책정된 것은 아니며, 그만큼의 가치가 있다는 생각이 든다.
Equinox의 슬로건인 It's not fitness, it's life은
Equinox가 단순한 헬스장을 넘어선 프리미엄 웰니스 브랜드라는 이야기를 한다.
회원권이 비싼 만큼, Equinox에 다닌 다는 것은 일종의 사회적 지위를 나타내는 것 같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장비가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는 이미지를 심어준다.
멤버십 비용은 지점에 따라 $200~$500 이상이고, 대부분의 멤버들은
금융업계, 법률, 테크, 엔터테인먼트 등 전문직 직종에 종사한다.
이런 브랜드 이미지 때문인지, Equinox에 다닌다는 것 자체가
브랜드 경험으로 연결되고, 다니는 사람들에게 좋은 자부심을 심어주는 것 같다.
또한 입구에서 멤버십 확인을 하고 입장시켜 주는
좋은 보안 시스템 때문에 안심하고 운동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그리고 나는 가을에 멤버십을 시작해서 자주 이용해보진 못했지만,
여름에는 루프탑 야외 수영장이 운영되는데
올여름에 퇴근 후 일몰을 바라보며 수영장을 즐길 생각에 벌써 기대가 크다.
이처럼 Equinox는 단순히 운동을 하는 장소를 넘어서
나의 일상과 웰빙에 깊이 스며든 장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