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ive me truth Aug 02. 2021

가수가 된 이유

글이 써지는 이유

가수가 된 이유가

혹시 네가 볼까 봐 라고 한다.


글을 쓰는 사람이 되고 싶었다

지난 사랑들에 대한 이야기들은

내 글을 하나 둘 채워주었다.


옛사랑이 그렇듯

너 역시 내 글들을 채워 주었다.

너만은 내가 쓰는 이야기가 되지 않기를 바랐다.


너 또한 내 글들을 채워 주었고

나는 그렇게 채우고 채워서

더 이상을 써내려 갈 것이 없을 거라 생각했다


다시 돌아온 너를 보며 지난 글들은

이제 글로만 남아있기를 바랐다.


그런데 너는 끝나지 않는 그리움으로

또다시 내 글들을 채워준다.


너 덕분에 많은 글을 써 내려갔고

시간이 지난 뒤 내가 쓴 그리움들을

네가 모른다 해도 괜찮다고 생각했다


너를 보내지 못하는 게 나의 욕심이듯

이 글들이 유명해져서 언젠가 너에게

닿길 욕심을 내본다.


그럼에도 지금 나의 가장 큰 욕심은

아직 너다.

작가의 이전글 한 걸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