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방훈 Dec 22. 2018

떨어질 때가 되었다면 떨어져라

- 방훈


떨어질 때가 되었다면 떨어져라
- 방훈






떨어질 때가 되었다면
스스로
떨어져라

허나
모두들
너무 떨어지지 않으려고
안간힘 쓰며 산다

이미 변해버린 계절이 
그에게 말을 해도
남쪽으로 먼 길 떠나는 새들이 
그에게 말을 해도
바람이 부드러운 속삭임으로 
그에게 말을 해도

그는
말을 듣지 않는다

계절이 바뀌어도
새가 떠나가도
바람이 불어도
그는 떨어지지 않았다

시든 꽃 한 송이
말라 비틀어져
오늘도
바람 끝에
매달려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가을의 비가(悲歌) 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