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칼란드리아 Jan 25. 2024

문예창작학과 편입 첫 학기 수강신청

사이버대학교 미디어문예창작학과(이하 문창과)에 편입했다. 합격증도 받았고 등록도 마쳤다. 그리고 오늘부터 수강신청 기간이라 수강신청을 했다.


사이버대 수강신청이 뭐 치열할 게 있겠나 싶었는데 실시간 화상수업으로 진행하는 과목들(주로 세미나, 합평 등)은 30 명 정원이 벌써 다 찼다. 아무래도 그런 과목이 더 실용적이고 인기가 있었을 것이다. 내가 들어간 학교의 문창과에서는 3, 4학년은 주로 그런 과목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나는 그냥 맘 편히 1, 2학년 과목 위주로 신청했다. 대부분의 과목은 400 명 정원이었다.



과목 구성은 위와 같다. 듣고 싶은 과목이 많아서 어떤 과목을 들을지 고민스러웠고, 독서논술지도사 과정도 같이 병행하는 거라 해당과목도 이수해야 했다. 최대 18학점, 즉 여섯 과목 밖에 들을 수 없기에 고민이 더 많아졌다. 최종적으로는 다음의 과목들을 신청했다. 이 중에 한국어문법론은 한국어교육과 전공과목이다.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발급하는 독서논술지도사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아래의 과목들을 이수해야 한다. 이것들을 이수하는 데 특별한 문제는 없을 것 같다.

그리고 예상했던 대로 대부분의 과목이 중간과 기말고사를 과제로 대체하였다. 과 특성상 그게 낫긴 할 텐데 과제 부담이 상당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도 하다 보면 좀 나아지겠지.


교재가 있는 과목도 있고 없는 과목도 있는데 이건 아직 수업을 안 들어봐서 모르겠다. 개강까지는 아직 한 달 정도의 시간이 남아 있다.


학번도 나오고, 수강신청도 하니까 이제 정말 대학생이 된 것 같다. 앞으로 4학기, 휴학과 포기 없이 주욱 가보자.


p.s. 며칠 전에는 집으로 기념품이 일반우편으로 배송되었다. 실물 합격증과 등록안내문, 그리고 학교 달력과 노트, 볼펜 등이었다. 세심함은 좀 떨어지는 것 같지만 그래도 뭔가 소속감을 갖게 해 주려는 듯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이버대 문예창작학과에 지원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