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똘맘 Oct 12. 2023

캐나다 겨울 준비! 스키복, 방한화 구매!

두 번째 이민이 취소되기 바로 직전, 바보같이 관광비자를 받아서라도 오려고 했던 그때, 

***-관광비자로 오면 절대 안 됩니다!-***
나의 고민 중 하나는 아이들 스키복이었다. 

12월 겨울에 캐나다를 가면 아이들에게 방한복을 사줘야 하는데, 스키복에 털 장화까지 부피도 크고 무겁기까지 하는데, 한국에서 사 가야 하는지, 어디서 사야 할지 고민이었다. 


네이버에서 아무리 찾아봐도 모르겠기에...

아이들 스키복 1벌씩 사고 스키 바지를 추가로 하나씩 더 사고 남편 옷도 급하게 오토바이로 배달할 때 입는다는 큰 옷을 하나 구매완료해서 비행기에서 담요처럼 덮고 와야 하나 걱정하고 있었다. 
결국은 두 번째 갈 곳이 취소하고 세 번째 갈 곳으로 선편으로 한 박스당 75,000원을 내고 보냈는데, 지금 생각하면 이 또한 아깝다. 내가 가져온 필요 없는 박스가 5박스는 될 것 같다. 차라리 선편 박스로 보내려면 먹을 것을 보내는 것 추천! 양말, 내복, 팬티 등 다른 것은 캐나다에 다 있다. 

캐나다 SK 주(사스케 추완) 겨울이 오면 꼭 내가 본 것들을 리뷰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이렇게 쓸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 

캐나다에 오면 아이들 스키복은 저렴한 가격으로 Walmart에 다 있다. 

가격이 2 PIECES에 $38

스키복 잠바는 $45. 바지는 $18 이렇게 본인이 원하는 색으로 맞춰 입을 수도 있다. 

한 벌에 $50 짜리도 있다. 

사 올까 말까 고민을 엄청 했던 방한화 코너로 가보면, 

영하 20도까지 견디는 아이들용 방한화는 $25. 

영하 20도까지 견디는 주니어용은 $29! 온도가 나와 있는 것이 신기했다.

어른 것은 영하 30도까지 커버 되는 것이 $39, Canadian Tire 같은 곳에서 파는 견고한 방한화는 $64.

양말도 한국에서 산 것이 좋다고 해서 잔뜩 사 왔는데, 퀄리티는 동일하면서 더 저렴하게 팔고 있었다.

아이들 모자나 장갑도 개당 $10 정도로 저렴한 편이다, 

잠옷도 $12, 간단히 입을 수 있는 티셔츠도 $12, 수면 잠옷은 $19. 

잠옷, 티셔츠, 특히 수면 잠옷까지 큰 부피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 바리바리 챙겨왔는데 그냥 올 걸 그랬다.   

어른 쪽은 아이들이 나가자고 보채서 잘 못 봤지만, 영하 25에 견디는 옷 $99.97에 팔고 있다. 


전날 강가에서 놀다가 쭌이 신발이 돌이킬 수 없는 진흙덩이가 되어 겨울 준비 겸하여 아이들 겨울 신발 준비 완료! 나중에 영하 30도짜리 하나씩 더 사주면 올겨울은 문제없을 것 같다.

여기 캐나다 시골에는 Walmart 밖에 없어서 이곳에서만 선택을 하기에 물건들이 저렴하다. 
조금 더 퀄리티를 높여서 구매하고 싶으면 Canadian Tire를 방문하는 것도 추천!!
우리 동네는 Canadian Tire 규모가 작아서 아이들 옷이 없다고 한다.
다음에 리자이나를 가보면  방문해 봐야겠다. 

캐나다 방한복을 생각하면 캐나다구스, 몽클레어를 기대했을 수 있을 텐데, 캐나다 시골 사람들은 이런 저렴한 방한복, 방한화들을 입고 사는 것 같다. 아마 캐나다구스 같은 제품들은 영주권이 나와서 도시를 옮긴 후에 정보를 전달할 수 있을 것 같다. 


캐나다에 스키복을 가지고 올까?
가지고 오지 말까?


만약 있으면 가져올 수도 있지만, 굳이 한국에서 사서 가져오는 것은 필요 없을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캐나다 짐 쌀 때 학용품 챙기지 마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