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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을 잊어버리셨나요?
by
이경희
Mar 30. 2018
민화의 첫인상-홀림
부엉이 에코백과 호작도
같은 길만 가는 건 싫고, 익숙한 건 구매하지
않는 습성
이 내게 있다. 그래서인지 한동네에
수십 년을 살아도
모르는
변화를 혼자서 서성
대다
알아낼 때가 있어 터줏대감이라
부를만한
사람들에게 그것들을 소개도 한다.
정원 가꾸기 만큼이나
그림 그리기를 좋아해서
한동안 수채화에
몰입하였다. 그러다 문득 든
생각-언젠가는
나만의 색깔과 표현 방법을
찾아야 할 텐데 그전에
"미술의
여러 장르를
주유해보자"라고
마음먹었다.
올해는 수묵산수화에 좀 더 깊이를 더 하고
,
더불어 민화도 그려보기로 했다.
민화에는 빠지지 않는 소재가 모란인데, 보고만
있어도 사별한 엄마가 몹시 그리워지는 꽃이다.
오랫동안 여러 분야의 미술 전시회를
가봤지만, 정작
민화 전시회를 가 본 적은
없었다. 마침
한번 다녀가라는 정선생님의 제안에
남편과 함께 이른 아침길을 나섰다.
조
용한 곳의 작고 정갈한 갤러리엔 다양한
소재들의 민화가 엄청난 힘과 주술을 부리는
듯했다. 이중섭의 '소'를 보며
느꼈던
역동성을
여러 그림들에서 느낄 수 있었고, 고아하기
그지없는 한국의 색들은 현란하되 절제미가
있게 표현되어 황홀했다.
에코백 색칠은 남편과 함께 했는데
,
지혜의 상징인 부엉이는 남편이, 초보 수준의
단순한 모란은 내가 색칠하기로 했다.
물감 대신 fabric marker(천에 색칠할 수
있는 유성
사인펜)를
쓰니
쉬웠고
짧은 시간에
끝이 났다.
내친김에 3주 전에 시작한 '호작도(까치와
호
랑이)
'를 마무리를
지었
다. 그림이 아름다움에
그치지 않고
각각의
대상이 의미하는 메시지가
있는 것이
민화에
대하여
좀 더
알아가고 싶은
열망을 갖게 한다. 채색하는 동안
느끼게 되는
자유로움은
다른 그
림과
는 확연히
다른 점이다.
'호작도'는 내가 민화를 시작할 때부터 좋아했던
G.E에게 주기로
했다.
keyword
그림
민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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