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종병기 May 08. 2019

<아빠를 빌려드립니다> - 아빠 렌탈 서비스

어린 시절 큰 산 같았던 우리 아빠


2050년 서울 한 빌딩의 사무실. 비서가 굽신거리며 말했다. 


「 사장님, 축하드립니다. 」 


고급스러운 사무실, 최고급 책상과 의자에 거만하게 앉아 있던 최종병기는 말했다. 


「 축하라니? 무슨 소리인가? 」 

「 사장님께서 우리나라 주식부자 10위에 올랐습니다. 」 


앉아 있는 최종병기 뒤 벽에 커다란 회사 로고와 이름이 빛나고 있었다. 


★ 최종병기 렌터파 ★ 


최종병기는 깊숙히 의자에 몸을 묻었다. 눈을 감고 지난 30년의 여정을 회상했다. 


2019년 어느날 최종병기는 '이 타운과 저 타운이 차이가 나서 <차이나타운>' 이라는 김혜수 주연(박보검 조연)의 <차이나 타운> 영화 리뷰를 쓴다. 글을 본 사람들은 핵노잼이라며 원성과 비난을 퍼붓고, 결국 한 여성이 한여름 소개글을 보고 충격에 얼어 동사를 하게 된다. 결국 최종병기는 이 사태에 대한 책임을 지고 다시는 글을 쓰지 않겠다며 절필을 선언한다. (그리고는 글을 쓰지 않고 '치기' 위해 키보드를 챙긴다.) 


그 후, 많은 사람들의 비웃음을 받으며 설립한 회사 바로 '아빠 렌탈 서비스 최종병기 렌터파'였다. 그리고 당연히 파리를 날리며 최종병기는 사무실 임대료를 못 내고 있었다. 


「 사무실 렌탈 회사를 차릴 걸 그랬나. 」 


2019년의 대한민국, 정치는 혼란스럽고 경제는 얼어 붙었다. 정치인들은 서로 헐뜯었고 국민들은 함께 분노했다. 젊은이들은 결혼을 하지 않았고 결혼을 하더라도 출산을 하지 않기 시작했다. 2019년 대통령은 어느 날 갑자기 대국민 담화를 발표했다. 


「 대한~민국의 미뢔를 짊어질 젊은이들의 등장, 츌샨률~ 중요하죠! 무엇보다 샤람이 뭔저~ 아니겠슙니까아? 」 


주옥같은 대통령의 말씀에 정치인, 관료, 국민들은 충격에 혼절을 하는 등 감동의 눈물을 흘리며 출산율을 높이기 위한 여러가지 다양한 방법이 모색하기 시작했다. 그 결과로 국가 사회의 발전이 기존의 20배로 빨라졌다. (짜장면 가격은 매해 2배로 뛰었다.) 그로부터 2년 후... 


★ 2020년 인공 자궁 개발 


인공자궁이 개발됨으로써 여성의 난자와 남성의 정자만 있으면 수정란을 10달 동안 인간이 아닌 인공 자궁이 품어 아이를 출산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여성은 경제활동이 보다 용이해지게 되었으나 혼인율은 더욱 떨어지기 시작했으며 은행에서는 '정자/난자 청약 저축'이 불티나게 팔리기 시작했다. 


★ 2022년 남북한 통일 


<복면가왕>이라는 프로그램에 한 뚱뚱한 체형을 한 가수가 동그란 탈을 쓰고 등장했다. 그의 이름은 '달려라 하니 버터 칩값 올라 월세 사네'이었다. 


우리의♪ 소원은♪ 통일~ 꿈에도 소원은 통일~♪ 


3옥타브를 넘나드는 불타는 가창력으로 부른 '우리의 소원은 통일'로 감동의 물결이 넘실거리고 관객과 심사위원은 너무 많은 눈물을 흘려 탈수 증세로 병원에 실려갔다. 그 가수가 가면을 벗자 그의 얼굴이 드러났다. 그는 북한의 김정은이었다. 


그렇게 남북한은 통일되었다. 


★ 혼인율 제로 


남성은 여성 없이 가입한 '난자 청약 저축'으로 입맛대로 우수한 유전자의 난자를 얻어 인공 자궁에서 아이를 얻었다. 남성이 결혼을 하지 않자 여성은 남성 없이 가입한 '정자 청약 저축'으로 원빈의 정자를 얻어 인공자궁에서 아이를 얻었다. 2025년 인공 자궁으로 인해 혼인율은 결국 제로가 되었다. 


★ 군복무 전환 


2030년 출산의 굴레에 벗어난 여성들은 왜 남성들만 국방의 의무를 하느냐며 스스로 국방의 의무를 하겠고 하이힐을 던지고 스타킹과 브래지어를 불태우는 등 과격한 시위를 하기 시작했다. 이에 국방부 장관은 비장한 표정으로 모든 언론사를 불러 모아 대국민 담화를 발표했다. 


「 사실 8년 전인 2022년에 통일이 되어서 징병제가 이제 필요 없는데여... 늦게 말씀드려서 죄송. 」 


그렇게 군대는 직업 군인제 즉, 모병제로 바뀌고 대신 혼인율 제로로 인해 편모/편부 슬하에서 자라는 미취학 아동 어린이집에서 모든 남녀가 1년간 복무하는 것으로 국방의 의무가 바뀌었다. 


여기는 논산 훈련소, 유격 훈련장. 


「 애인 있습니까? 」 

「 네! 있습니다! 」 

「 사랑하는 애인 이름을 부르며 우유를 찾는 ADHD 아이를 향해 달려갑니다! 」 

「 영숙아!!! 」 


★ 아빠 렌탈 서비스 활황 


(이 이야기하려고 정말 오래 왔다.) 2033년 엄마, 혹은 아빠가 없는 가정에서 자란 아이들은 엄마와 아빠의 부재를 느끼기 시작하였다. 이것은 심각한 사회 문제가 되었다. 


최종병기는 2019년에 이미 <아빠 렌탈 서비스 최종병기 렌터파>를 차렸으나 사무실 임대료도 못 내던 11년, 사무실에서 맨날 디비 자고 코를 파던 최종병기의 회사는 드디어 밀려드는 일거리에 즐거운 비명을 지르기 시작했다. 


「 비명~~~(아 이게 아닌가) 」 


그리고 10년 후 2040년 최종병기는 대한민국 10대 주식 부자가 되어 있었다. 고개를 젖힌채 눈을 감고 그동안의 일들을 회상하던 최종병기는 희미하게 웃으며 눈을 떴다. 최종병기의 책상에서 전단지 하나가 좌우로 흐느적거리며 바닥에 천천히 떨어졌다. 




<전단지>


야! 나는 새아빠로 가볍게 바꿨다! 

<최종병기 렌터파>의 신개념 서비스! 장기렌터파 


★ 장기 렌터파의 특징 


① 관리부담 ZERO 


아빠 밥값, 아빠 감정, 사고처리 등 모든 관리 비용은 제로! 

더 이상 아빠 기분에 눈치 보지 마세요! 

아빠 혼자 삼겹살을 다 먹는 일 따위는 없습니다. 


② 추가비용 ZERO 


등록세, 보험료, 각종 세금 납부 불필요 

저렴하게 멋진 우리 아빠를 만나보세요. 


③ 사고부담 ZERO 


아빠가 술 쳐먹고 발생하는 사고로 인한 보험료 할증 및 업무공백 無. 


★ 아빠 렌탈 ZERO 프로그램은? 


① 마음에 안 드는 아빠를 계약기간에 상관없이 새아빠를 출고 받아 렌탈하여 신속하게 우리 아빠처럼 사용 가능. 


② 고객이 원하는 고객 맞춤형 아빠 성향,성격,외모를 big data를 황용 철저히 분석 제공하며 각종 세금 부담이 없어 많은 고객님들께서 이용 중. 


③ 노래 잘 하는 아빠, 키가 커서 목마를 태웠을 때 시야가 잘 확보되는 아빠, 잘 생겨서 어디 데리고 다닐 때 꿀리지 않는 아빠 100여 종의 아빠 항시 대기 중. 


★ 장기렌탈 고객님을 위한 최종병기 렌터파만의 특별 혜택 


① 최종병기 렌터파 국내 150여개 지점 특별할인 

쿠폰 10장 모으면 아빠 추가 무료. 


② 전 세계 170여 개국 렌터파 예약 대행 서비스 

영어를 배우고 싶다면 아빠가 아닌 father를 찾으세요. 


③ 아빠와 함께 여행패키지 제공. 

여행시 누워서 비행기 태우기 100회 쿠폰 서비스.(이벤트 기간 있음) 


★ 이런 점이 좋아요. 


렌터파는 절대로 술을 먹고 화를 내지 않아요. 

렌터파는 절대로 숙제는 다 했냐고 묻지 않아요. 

렌터파는 아무데서나 방귀를 뀌지 않아요. 


지금 당장 견적 문의하세요. 010-4xxx-0xxx



p.s. 이 글은 <아빠를 빌려드립니다> 영화와 단 2%의 관련이 있습니다.


<끝>


<아빠를 빌려드립니다 - 아빠 렌탈 서비스> written by 최종병기, ⓒ 최종병기

병맛나는 삼류 쌈마이 글, 자유롭게 퍼가셔도 좋지만 출처는 표기해주시기 바랍니다. ^^

작가의 이전글 <신데렐라> - 뒤집어 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