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키미 Mar 05. 2017

스무디군을 닮은 집

제주 민박 하늘을 달리다


제주에 살고 싶다던 사내가 있었다.


몇 해 전 제주 하도리의 게스트하우스에서 만난 그는 제주 여행 초보자였다. 제주에서 살고 싶다기에 으레 하는 말이겠거니 했다. 그런데 지금 정말 하도리에 살고 있다. 하도리 근방에서 만난 여자와 결혼하여.


2013년 3월, 스무디군


그는 꼼냥꼼냥 집을 개조하더니 민박을 열었다. '하늘을 달리다'라는 이름이 뭔가 촌스럽지만 왠지 그답다고 생각하며 블로그만 염탐하다가 2년이나 흘러서야 가보게 됐다.




사실 가성비에 끌렸다.


제주에서 3~4인이 편히 묵을 숙소(게하 제외)를 찾다 보면 크게 둘로 나뉜다. 세련된 새 집이냐 분위기 있는 옛 집이냐. 새 집은 세련될수록 비싸고 옛 집은 분위기 있을수록 비싸다. 그러나 새 거든 옛 거든 내가 숙소를 정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건 주인장의 취향과 센스다. 사진이나 글 어딘가에서 '그것'이 감지되면 가격 확인 후 결정한다.


하늘을 달리다의 '그것'은 이 사진 한 장이었다. (출처: 하늘이 달리다 블로그)


내 기준에 그럴듯한 숙소는 4인 기준 최소 15만 원. 조금 더 욕심부리면 20만 원이 훌쩍 넘는다. 반면 하늘을 달리다는 12만 원! 독채 민박인데! 더 찾아볼 거 없이 결정했다.




동행자들도 흡족해했다.


이미 배불리 먹고 마셨는데 "딱 맥주 한 캔만 더" 먹고 자기 위해 잔잔한 BGM을 깔고 잔잔한 대화를 나눴다.



깔끔하고 푹신한 이불과 낮은 베개, 라디에이터의 온기가 꿀잠 자기에 안성맞춤이었다.


새소리에 일어나 공간을 천천히 둘러봤다.


옛 것 그대로인 듯한 나무와 유리가 특히 마음에 들었다.


그래서 나 좀 찍어달라고 했는데 팅팅 부은 얼굴이 너무 못생겨서 잘라냄..


붙박이장도 마음에 들었다.


웬만한 조리도구와 기본 양념을 모두 갖춰놨다.


바람 많은 제주에서의 이중샷시. 꼭 필요한 데에 큰 돈 쓴 흔적도 좋았다.


주인장의 책도 꽂혀 있다.


몇 해 전 내게도 줬던 그의 책(이라기엔 소박하고 내 취향은 아니지만)이 있어 반가웠다. '스무디군'이 주인장의 닉네임이다. 그의 팬이 꽤 있었던 걸로 기억한다.






다시 묵고 싶은 집


여행지 숙소 주인장에게 "또 올게요"라는 인사를 흔히들 한다. 하지만 정말 만족하여 마음에서 우러나 한 말이어도 두 번 이상 같은 숙소에 묵는 일은 흔치 않다. 투숙객들이 거짓말쟁이라서가 아니다. 묵었던 곳의 만족도 외에도 아직 묵어보지 못한 곳에 대한 호기심, 기회비용 따위의 계산에서 자연히 밀리는 것이다.


내게 "하늘을 달리다에 또 갈 거야?"하고 묻는다면 '제주 동부 지역에서 나의 호기심을 강하게 끄는 곳이 나타나지 않는 한' 다시 묵을 의향 200%라고 답하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에서 인생 중국요리를 만나다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