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키미 Mar 17. 2017

여행을 사랑한다면

제주 위미리 책방 라바북스


라바


라바(LABAS)라는 여행 사진집을 좋아한다. 매 호 1작가 1도시라는 컨셉이 좋았다.


라바는 아주 드문드문 발행되는데(2011년 시작했는데 아직 6호..) 그마저도 한정 수량이라 라바 팬들은 오매불망 기다렸다가 잽싸게 구입하곤 한다. 나도 그렇고.




그리고 라바북스


2년 전 제주에 라바북스라는 작은 책방이 문을 열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사진집 라바의 편집자 님이 책방 라바북스의 주인. 라바 팬으로서 안 가볼 수 없지.


도시에 있을 법한 평범한(?) 외관 의외데스네
내부는 이렇게 하얗고 아기자기하다.
소박하게 라바(LABAS) 코너가 마련돼 있다.
책과 책 비슷한 것과 소품을 살 수 있다.
요즘 지르고 싶은 스피커가 있길래 부러워서 한 컷.
에어비앤비에서 무료 배포하는 책이 있어 집어 왔다. (에어비앤비는 이런 거 참 잘함..)
라바북스가 위치한 위미리의 패밀리들 명함
라바북스의 셀카 포토존에서 나도 한 컷.



소규모 독립출판 책방은 서울에도 많다.

그러나 제주 책방엔 제주만의 무언가가 있다. 기회가 되면 제주의 동네 책방에 모두 가 보고 싶다.


사실 여행 중에 책 사면 왠지 내가 멋진 사람처럼 느껴지는 느낌적인 느낌이 좋다.




다시 라바


지금까지 발행된 라바 6권 중 4권을 소장하고 있다. (뿌듯)
과거엔 이렇게 고유 번호가 있었다.


위 사진은 오키나와 편(1호)이다. 100권 한정에 33번째 책이라는 손글씨가 매력적이었다. 가장 최근 발행된 치앙마이 편(6호)엔 'Edition of 500'이라고만 쓰여 있어서 왠지 허전한 기분.


그래도 다음 호를 기다린다. "10호까지는 해보자"며 시작했다니 응원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름다운 걸 지키고픈 마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