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ric Kim Jan 20. 2020

#선에 대한 이야기

관계, 거리 그리고 사랑 



눈에 보이지 않는 나만의 선을 그려 보았어


그런데 어느 날,

내가 그러 놓은 그 선을 넘어있는 널 보았고 나는 뒷걸음질을 하였지.

너를 내 선 밖으로 보내야 했거든


또 어떤 하루는,

내가 너의 선을 넘은 거 같은 기분이 들었어. 그래서 또 뒷걸음질을 하였지.

너의 선에서 나가야 했거든


그렇게 여러 번 뒷걸음질을 통하여 너의 선과 나의 선이 정확히 만나는 거리를 알게 되었어.

넘지도, 멀어지지도 않는 그런 거리.


마냥 사람 관계에 있어서 이게 가장 좋은 거리라 생각하고 살아왔는데

요즘에는 잘 모르겠더라.


지금은 이 선을 넘고 싶은데

이 거리가 깨졌을 때 그다음이 너무 두려워

매거진의 이전글 바벨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