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진혁 Sep 03. 2018

낙천적 사고는 위대한 기적을 이끈다

성공과 행복의 지름길

낙천적 사고의 법칙

마음은 몸을 지배한다.

     

낙천적 사고의 3가지 법칙은

첫째, 나에게 일어나는 일은 그것이 어떠한 것일지라도 나에게 도움이 되는 것들이다.

둘째, 나에게 일어나는 일은 그것이 어떠한 것일지라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일이다.

셋째, 나에게 일어난 문제의 해결책은 생각지도 못한 뜻밖의 방향에서 찾아온다.

 - 사토 도미오「거울 앞에서 외쳐라》중에서-

     


길을 가다가 돌에 부딪히면 약자는 걸림돌이라 생각하고

강자는 디딤돌이라고 여긴다.

 동일한 사건이라도 어덯게 보느냐에 따라 결과는 삼눗 달라진다.


웃는자가 진정한 미녀다


유럽에서 14세기에 대유행한 이래 흑사병(Black Death)이 있었다. 

그 이유는 살덩이가 썩어서 검게 되기 때문이다. 

원래는 야생 다람쥐나 들쥐 등의 전염병으로써, 쥐의 벼룩을 통해 병원균이 때문이었다..

인구의 3분이 1이 죽어가는 고통의 시기에 두가지 삶의 방식으로 나눠진다.


한 부류는 세상의 종말이 왔다. 

아무렇게나 살다 죽자고 허망하게 인생을 마치는 사람.

다른 한 부류는 인생이 짧아지기기 더욱 열심히 살고 내세의 덕을 쌓다  


인생은 불확실하고 앞을 내다 볼 수 없는 사막에서 길을 걷는 것과 같다.

 사람들은 사막보다 강과 산을 더 선호하는 이유인지 모른다.

삶을 뒤돌아 볼 때 열심히 하는 것보다 잘 하는 것이 필요하다. 

부정적인 생각보다 낙천적인 것이 정신 건강에 좋다.



피니쉬 인스티튜트 오브 오큐페이셔널 헬스는 낙천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의 세 가지 공통점을 이야기 한다.


사람들과의 우호적인 관계, 문제 발생시의 강한 대처 능력, 좋은 건강 습관이다. 낙천적 사고를 가진 사람들이 더 건강하다는 보고서도 눈에 뛴다.

     

어느 날 기자가 빌 게이츠에게 물었다. “세계 제1의 갑부가 된 비결은 무엇입니까?”

그의 대답은 간단하고 명료했다.“저는 날마다 스스로에게 두 가지 최면을 겁니다.

하나는 ‘오늘은 왠지 큰 행운이 나에게 있을 것이다.’

그리고 또 하나는 ‘나는 뭐든지 할 수 있어’라고 상상합니다.”

     


낙천적 삶을 위한 사고의 전환을  제시한다.


첫째, 나는 날마다 할 일이 있어 기뻐한다. 돈과 명예에 신경쓰지 않는다.

둘째, 자신은 의미있는 존재임을 확인한다. 세상에 쓸모 없이 태어난 존재는 없다.

셋째, 낙천적으로 산다.

넷째, 긍정적 셀프리더십을 발휘한다

다섯째, 유모 감각을 지닌다.

여섯째, 어떤 일이든 긍정적인 면만 생각한다.

일곱째, 늘 감사한다.



근거 없는 낙천적 사고는 위험하다.

제 때에 적합한 일을 하면서 긍정적 사고를 하라

  


매거진의 이전글 세상을 밝히는 사랑의 리더십, 박항서, 거버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