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종은 Oct 24. 2016

소중한 친구 part1

사랑과 이별 후에야 비로소 내 곁에 한결같이 있어준  소중한 사랑을 발견

소중한 친구Ⅰ


사랑과 이별 후에야 비로소 내 곁에 한결같이 있어준

소중한 사랑을 발견할 수 있었다.


넌 이미 나의 일부가 되어 버린 걸 알게 되었다.

나의 천사가 되어 주기도 하고 나의 술벗이 되어 주기도 하고

항상 내 곁에서 미소 지어 주는 네 모습은

나에겐 누나와 동생이었다.


그러한 너의 존재를 지금에서야 느낄 수 있었다.


영원한 사랑은 존재하지 않았지만

난 영원할 수 있는 사랑을 네게서 찾아내었다.


고맙다.

소중한 나의 친구여.



소중한 친 구Ⅱ


세상의 모든 슬픔이 내게 몰려온 줄 알았다.


모두가 날 떠나 버렸고

모두가 날 잊은 줄 알았다.


네가 내 곁에서 날 보살펴 주고 있었다는 사실을

난 알지 못했었다.


너와 함께 거닐고

너와 함께 식사하고 얘기했지만

항상 난 혼자라 생각했고

마냥 슬퍼하기만 했다.


그런데 이렇게 멀리서 널 바라보니

네 존재의 무게를 알 수 있었다.


내 슬픔이 하나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네가 곁에 있어 주었기 때문이라는 것을

넌 이미 알고 있었구나 친구여.



안녕


내가 알고 있는 사랑의 슬픔을

이제 나의 기억에서 지우려 한다.


반복되는 슬픔을 또다시 느낄 수도 있다.

하지만 지금의 슬픔을 영원히 간직하기엔


난 내 자신을 그 누구보다 더 사랑한다.


혼자서 가슴앓이하기엔

난 너무 어렸고 소중했다.


안녕 나의 슬픈 기억이여......



매거진의 이전글 어제는 지나갔고 내일은 알 수 없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