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주일 Sep 17. 2017

저녁, 한강

2017.07.30.일.











한강에 나갔다.











왜 나갔는지 기억이 나지는 않는다.











그냥 바람을 쐬고 싶었나 보다.











처음 보게 된 밤도깨비시장.

이 곳의 전 모습과 많이 다른 풍경은 이상한 나라에 갑자기 떨어진 느낌을 주었다.











나쁘지 않았다.











아니. 흥분되었던 것 같다.











별 다른 이벤트 없이 사는 요즘.











나만을 위해 만들어진 드라마 환상특급을 보는 기분이었다.











배가 고팠지만.











아무것도 사 먹지 않았다.











그들과 접촉하면 사라질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사십춘기인가보다.











돌아오는 길에 남산을 찍어 보았다.











친구 둘이 한강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모습을 멍하니 바라보다 도촬을 했다. 잡혀가도 그만.











내 모습, 내 물건 등을 찍는 걸 즐기지 않아 사진이 별로 없는 내 자장구를 찍어본다.

애초에 '내'라는 단어를 쓰기를 꺼리는 것 같다. 지금도 어렵다.











다리 밑에서 심각한 표정으로 소주를 마시는 어르신.











그 옆. 알콩달콩한 커플.











이때의 느낌이 너무나 좋아 앞으로 한강에 자주 나가야겠다고 생각했지만, 

그 후로 한 번도 나가지 않았다.


고감도에 노이즈가 더 적은 카메라를 구입했을 뿐.

매거진의 이전글 생일잔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