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머핀 Oct 18. 2021

그리움에 관한 짧은 단상


 그리움이라는 것은 때를 정해놓고 오지 않는다.

적어도 나의 그리움은 그렇다.


너무 맛있는 것을 먹었다든가,

너무 예쁜 것을 보았다든가,

너무 사랑스러운 소리를 들었을 때 문득 생각나고,

너무 슬플 때나 아플 때도

내 마음에 빗장을 드르륵 열고 들어앉는 것이 그리움이다.

버스에 올라타 창문 밖을 볼 때,

열심히 마감을 위해 달리며 손가락을 놀릴 때,

아침에 잠이 덜 깬 눈을 부비며 물을 한 잔 마실 때,


그렇게 아무것도 아닌 순간에도

불쑥 속부터 솟구쳐 오르는 그것이 그리움임을

나는 많을 것을 잃어본 후에야 깨달았다.

작가의 이전글 사돈의 팔촌보다 가까운 미국 대통령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