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노을 Feb 20. 2023

당신이 우울한 진짜 이유는?

되는 일도 없고 우울한가요?

우울증 테스트






































초간단 우울증 테스트



요즘 되는 일도 없고

의욕도 없이 무기력하고

미세먼지 가득한 하늘처럼

내 마음도 꾸리꾸리하고

마냥 우울한가요?



우울증을 이런 마음이 쌓여서 나를

힘들게 만드는 증상 중에 하나이죠~

그럴 때 나에게 질문해 보세요


“하고 싶은 것이 뭐니?”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하고 싶은

것을 해내지 못하는 자신과 

상황에 우울해지는 거니까요~



요즘은 하고 싶은 일이 많은데 다하지

못해서 우울해지곤 한답니다. 그래도

욕심 내지 않고 느리더라도 천천히 하나씩

해내다 보면 성취감도 생기고 불필요한

부분도 걷어내다 보면 가야 할 길이

분명하게 보이는 것 같아요.



인생을 길게 보면 언제 가는 하고

싶은 일을 다 하고 있지 않을까요?

그때가 되면 또 새롭게 도전하고 싶은

일이 또 생기면 우울할 틈이 없겠죠!



3년 전 우울증에서 벗어날 수

있었던 것은 “하고 싶은 것”이

생겼기 때문이었어요!


“여기서 벗어나고 싶다”


“싶다”라는 마음이 생기면서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있었어요

벗어나는 방법에는 두 가지의

선택지가 있었지요~ 



세상에서 사라지 든 지

세상으로 나아가 든 지



좋은 선택을 할 수 있었기에

여기에 있게 되었고 그 과정을

함께 나누고 싶네요^^



누군가 힘든 상황이라면 이 그림과 

글이 마음에 닿기를 바라봅니다.









@mimir_kim






이전 10화 늘 부족한 나에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