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노을 Mar 11. 2023

남편을 이기는 독서

내가 독서를 시작하게 된 이유

만화책
































독서의 이유







독서의 이유






내 인생









 남편을 이기는 독서

내가 독서를 시작한 이유


지적인 능력이 부족하면

인생을 불행하게 해석하고

잘못된 신호에 길들여져

좋은 선택을 할 수 없어요.

제가 그랬으니까요~

글보다는 그림이 좋았고

그래서 만화책만 읽었고

주변에 책을 읽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거든요.

유튜브를 보다 책을 읽고

인생이 달라졌다는 분들의

영상을 보고 책을 읽기 시작

했답니다.

"책을 읽으면 인생이 

정말 달라질까?"


그렇게 책을 읽으며 깨달았죠

내 인생인데 내가 없다는 것을

결혼과 함께 좋아했던 것들을

다 버린 거예요~ 돈을 벌고

엄마, 아내로서 역할만 남고

진정한 나가 없는 인생이니

매일 슬프고 우울했다는 것을

이제 책을 읽은지 3년이 되어가고

200권 가까이 다양한 책을

매일 읽고 쓰면서 잃어버린 나를

찾아가고 있답니다.

남편을 이기기 위해 시작한 독서는

결국 나를 찾고 나를 이기기 위한

독서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누군가를 이해하고 싶나요?

누군가를 이겨내고 싶나요?

내 인생을 잘 살아내고 싶나요?


독서를 통해 나와 대화하며

내 인생의 답을 찾아보세요!

연재툰 다음화도 기대해주세요!






@mimir_kim


이전 15화 삶의 모양 바꾸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