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im Uye Mar 07. 2018

도심 속 봄놀이도 식후경

선유도 공원 맛집 BEST 5

선유도역 근처에서 내 인생 첫 회사 생활을 시작했다. 일도 사람도 낯설었던 그때 점심시간이고 저녁시간이고 위안이 되어준 건 다름 아닌 선유도 공원. 선유도 공원은 높고 푸른 하늘과 한강을 벗 삼을 수 있는 도심 속 유일무이 정원이다. 시간의 정원, 수생식물원, 환경 물놀이터, 온실 등을 비롯해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걷기 좋은 산책 코스와 도란도란 둘러앉을 수 있는 넓은 녹지를 갖추고 있어 특히 꽃이 피는 봄이면 이 풍경을 즐기기 위한 나들이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다. 선유도역부터 선유도 공원 사이엔 신사동 가로수길 부럽지 않은 세로수 길이 있어서 맛있는 식사와 커피를 언제든지 즐길 수 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지 않던가! 그래서 준비했다. 선유도 공원 데이트를 완성시켜줄 선유도 공원 근처 맛집 BEST 5!


1. 데이트엔 역시 이탈리안이지! '스퀘어 21'

선유도역 근처 제일가는 이탈리안 음식점! 슈니첼, 스파게티, 목살 스테이크, 리조또, 감바스, 카프레제 등 다양한 유러피안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햇볕이 쏟아지는 내부엔 이미 예약 손님들로 가득 차 있을 수 있으니 미리 자리를 예약하는 편을 추천한다. 특히 깨찰빵이 올라간 빠네 파스타와 새콤한 맛 때문에 계속 당기는 샐러드 파스타, 페스츄리 도우로 만든 고르곤 졸라 등이 별미다.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Last order 21:00
일요일 12:00 - 21:00 Last order 20:30



2. 시원한 맥주와 함께 즐기는 '좁골떡볶이'

선유도역 근처 유일무이 즉석 떡볶이 맛집! 사장님의 덕심(?)이 묻어나는 아기자기한 내부에서 즉석 떡볶이와 함께 시원한 생맥주도 즐길 수 있어 인기 만점이다. 얇은 밀떡과 각종 사리를 함께 끓여 먹는 맛이란! 양이 조금 적은 편이니 넉넉하게 주문하고 꼭 볶음밥으로 마무리할 것!



■영업시간

매일 12:00~22:00




3. 1타 4피 '웜 키친'


카페 같은 식당 웜 키친은 카페 '체리 빈', 일식집 '모찌모찌', 퓨전요리 '브로', 수제 맥주 와인집 '대립' 등 청년 사장 4명이 함께 영업하고 있는 점포 셰어링 가게이다. 점심시간에는 맛있는 밥집으로. 오후 시간에는 카페 및 펍으로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 한 식당 안에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것이 최대 강점이다. 1, 2층은 물론 야외 좌석에서도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매운 까르보나라와 감바스가 인기 메뉴이니 참고할 것.






4. 둘이 먹으면 둘 다 중독되는 맛 '너도나도 식당'


SBS <백종원의 3대 천왕> '밥도둑 편'에 출연 이후 웨이팅 줄이 더 심해진 맛집. 오징어 볶음, 제육볶음, 우렁된장찌개가 주 메뉴이며 특히 시원하고 칼칼한 된장찌개가 별미다. 평일 점심시간에는 줄을 서야 하므로 저녁시간을 노리는 것도 방법이다. 넓게 썰어낸 오징어를 매콤하면서 달짝지근한 소스에 볶아낸 오징어 볶음을 꼭 맛보시길!



■영업시간

매일 07:00 - 21:00
일요일 08:00 - 14:00 첫째, 셋째 일요일 휴무


5. 캠핑장 느낌 아니까 '저스트 그릴 브로'

캠핑장을 실내로 들여온 듯한 느낌의 저스트 그릴 브로! 이곳은 캠핑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선유도역 근처 이색 맛집이다. 한우 양지와 채끝 슬라이스를 롯지 팬에 부드럽게 구워낸 소고기 요리 '로스트비프 인 롯지'를 비롯해 캠핑장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바비큐, 라면 요리까지 맛볼 수 있다. 이밖에 소시지, 그릴 야채, 할라피뇨와 그릴 치즈, 반숙 계란이 올라간 카우보이 브런치도 인기 메뉴! 멀리 나가지 않고도 충분히 여행 기분까지 낼 수 있어 일석이조다.


■영업시간

평일 11:30 - 23:00 브레이크 타임 : 14:30~18:00

주말 12:00 - 21:00

매거진의 이전글 몰라서 못먹는 서교동의 맛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