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부터 집필, 투고, 출간까지 5개월 1일
https://blog.naver.com/kimyuri4/223533393090
예약판매 이벤트 中
3월 11일(월) 처음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의미가 있던 이유는 생일 전 날 참여했기 때문이에요. 2024년 이직을 하고 적응기간에 회계 결산 막바지로 정신이 없던 그 때 무슨 용기인지 책 출간 프로젝트에 덥썩 참여를 하게됐죠.
10년 전 취업을 한 지 얼마 안 된 사회 초년생 시절에 책 쓰기 강의를 듣기 위해 매주 토요일에 종로에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내 이름으로된 책 한권 꼭 쓰고야 말겠다는 생각을 오래전부터 하고 있었기 때문에 '책쓰기'라는 세 글자만으로도 직장인의 토요일을 투자하기에 두렵지 않았어요. 10년 전의 소율하가 쓰고 싶었던 글의 주제 역시 행복이었습니다. 그 때도 저는 막연히 많은 사람들이 나처럼 행복하게 잘 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거든요.
하지만 20대 중반의 저에게 어떻게 살면 행복하게 살 수 있는지 사람들을 설득시킬 수 있는 소재와 재료가 너무 부족했어요.
저는 너무나 평범했거든요.
그렇게 시간은 흘렀고 10년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그리고 그 10년의 시간은 저의 삶 자체를 책의 소재로 만들기에 충분해 졌어요. 저는 그 10년동안 일상이 여전히 행복했고, 저의 행복이 안녕했거든요.
뭐가 그렇게 특별한 삶이냐 라고 묻는다면 아직도 명확하게 대답을 못 하겠습니다.
저의 일상이 남들과 크게 다른 것 없이 평범하다고 여전히 생각하고 있거든요.
하지만 한 가지 주변 사람들에게 들으며 확신을 갖게 된 점이 있습니다.
저는 눈 앞에 주어진 작은행복, 소소한 일상에서 어떻게든 열정적으로 잘 살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저에 대해 한 줄로 표현해 달라는 부탁을 했어요. 책에 추천사 대신에 넣을 생각이었거든요.
자신의 모든 부분을 사랑하고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당당한 사람 - 희정
확고한 개성과 확실한 신념을 가졌어도 타인과 나누고 어울리는 것에 주저함이 없는 뜨겁고 따뜻한 나의 인생 나침반 - 민주
10살 아이만큼 꿈이 많은 유리 - 영주
모든 순간 진심을 다하는 사람 - 혜진
똑 부러지는 사람 - 결
항상 바쁘게 열정적으로 행복하게 사는 사람 - 림
항상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 - 은진
주변을 잘 챙기고 정이 많고 의리있고 꼼꼼한 파워J 사랑스러운 그녀 -명화
인간 알잘딱깔센 - 졔
김밥같은 사람 속이 꽉 차있어요 - 지현
김유리는 행복한 사람 - 수양
강단있는 에너지왕 그리고 러블리 그 자체 - 주현
의리있고 정이 많고 정의로운 유리 - 영하
ENTJ의 교과서 - 유리
열정girl - 희원
현재를 살고 즐기는 멋진 사람 - 은혜
똑 부러지는 듬직한 언니 - 지영
매일매일 행복한 삶을 사는 사람, 다시 태어나면 김유리로 태어나고 싶다. - 지은
...
감사하게도 많은 답변을 받았답니다.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스스로는 평범한 직장인이라 이야기 하지만 주변사람들이 이렇게 표현하는 김유리라는 사람의 일상을 바라보는 시선과 꿀팁들.
8월12일(월) 출간 예정으로 정말 딱 5개월 하고 1일이 걸렸습니다.
저도 했으니, 여러분도 할 수 있어요.
이루기 위한 꿈을 꾸는 여러분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