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Feb 29. 2020

20' 상반기 코레일관광개발 5번 예시

지원동기 및 입사 후 목표, 가장 전통적이면서 어려운 문항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3/6 마감하는 코레일관광개발 고객안내승무원 직무 5번의 예시를 적어 보았습니다.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합니다. 오랫동안 항공사 승무원을 준비했던 분들이 이 쪽으로 내려오셨다는 가슴아픈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 곳도 경쟁이 치열해질 수밖에 없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이 자소서 방송을 진행하고, 브런치/블로그에 글을 올리면서도 마음이 편치 않습니다. 그렇지만, 이 경력을 발판삼아 다시 업황이 좋아지면 승무원 지원 시 조금은 이것이 날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힘내시라는 말씀을 드리면서 예시 공유 드립니다. 아, 특정 문항만 맡기는 분들, 승무원 업황의 침체로 인해 그간 승무원만 준비하시다가 다른 공고에도 도전해야 하는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뭘 해야 할지 몰라 고민이신 분들, 다 hori1017 카톡 주세요. 그리고 바로 아래 두 개의 카페 링크를 보시고 연락 주세요 :)


5. 응시하는 직무와 관련하여 지원한 동기와 코레일관광개발에 입사한 후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상세히 기술해 주십시오.


[무한한 다양성, 경험으로 완성하고, 매뉴얼로 꽃피우겠습니다]

미리내운동과 역전의 신을 기획하고 실행하면서 전국의 다양한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전국 300여개 가게 및 학교를 돌면서 어르신부터 학생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관계를 맺었습니다. 그러면서 좀 더 다양한 사람을 만나는 것에 대한 욕심이 생겼습니다. 특히 코레일관광개발에서 승무원으로 일하며 전국을 다니다 보면 제 욕구를 채워 주기에 제격이라고 생각해 지원을 결심했습니다.


이런 마음을 갖고 입사한 후, 제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는 저만의 서비스 매뉴얼 완성입니다. 오래 전부터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인터뷰를 해 왔습니다. 이 인터뷰를 하면서 제가 항상 마음에 품었던 것은 '모든 사람들에게는 다 저마다의 사정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 사정을 듣다 보면 세상 모든 사람들을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런 마인드로 고객을 만나다 보면 어떤 고객에게든지 최상의 만족감을 안겨드릴 거라는 확신이 듭니다. 물론 그 중에는 진상 고객도 있을 것입니다. 진상을 부리는 고객마저도 그 속사정이 있을 거라 생각하고, 그 사정을 파악하기 위해 대화하겠습니다. 그리고 그 진상마저도 꼼꼼히 기록하겠습니다. 이런 과정이 축적되다 보면 어느새 코레일관광개발에서 만나게 될 고객이 누구든지 그에 맞는 서비스를 펼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문항은 직무 지원동기와 입사 후 목표의 콜라보레이션입니다. 관련해서 마침 제가 써 놓은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그 밑에는 작성과정을 담은 영상을 함께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20' 상반기 KDB산업은행 인턴 1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