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Nov 16. 2020

20하 OK금융그룹 자소서 1번 예시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11월 23일 마감하는 OK금융그룹 1번 문항 예시 공유 드립니다. 

문항은 <본인이 직업을 선택함에 있어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을 설명하고, OK금융그룹을 지원한 이유를 기술해주세요. > 입니다.

보시고 유료 작업 필요하신 분은 카톡 hori1017 주시고, 아래 두 링크 보신 뒤, 톡 주세요- 감사합니다.


유료 작성 문의: hori1017 (카톡)






본인이 직업을 선택함에 있어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을 설명하고, OK금융그룹을 지원한 이유를 기술해주세요. (최대 600자 입력가능)


[의지를 갖고 점진적으로 도전하다]

두 가지 기준에 입각해서 직업을 선택합니다. 첫째, 다양한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회사에서 일하고자 합니다. 둘째, 먼 미래를 보고 점진적으로 도전을 이어 가 성공 확률을 높이는 회사 역시 제가 중요하게 보는 기준 중 하나입니다.


이는 학부 시절, 4년 내내 열정을 쏟았던 디자인 씽킹 동아리를 만들며 생긴 기준입니다. 첫 시작은 실리콘밸리에서 유행하던 페일콘을 토대로 만든 '역전의 신'이란 프로젝트였습니다. 4수생 출신이라는 건 이 프로젝트를 하기에 좋은 조건이라고 봤습니다. 이후 300개 가게가 참여한 미리내운동 등 몇 건의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렇지만, 더 의미 있었던 건 그런 성공에 취하지 않고 꾸준히 새로운 것을 시도했다는 것입니다.


OK금융그룹은 제 기준에 딱 들어맞는 회사입니다. 증권업 진출 등 새로운 도전이 규제에 가로막혔지만, 굴하지 않았습니다. 플랫폼 비즈니스가 금융의 대세란 걸 일찍이 감지한 뒤, 다양한 시도를 했습니다. 최근에는 진입 장벽이 낮은 P2P를 타깃으로 삼았습니다. 이와 같이 다양한 도전을 하면서 종합금융그룹으로 발돋움하려는 OK금융그룹에 적합한 인재라고 스스로 생각하기에 지원했습니다.


<나>

1. 자유전공이란 울타리 안에서 자유로운 상상, 디자인 씽킹, 동아리를 플랫폼처럼 생각, 다양한 프로젝트 진행.

2. 4수 경험을 살려 실리콘밸리에서 유행하던 페일콘을 교육에 접합, 역전의 신부터 시작, 크고 작은 프로젝트 진행.

3. 역전의신, 미리내운동 외에 다수의 실패작이 있었지만, 굴하지 않고 계속 시도해 내가 처음 만들고 나서 30배 가까이 동아리 크기를 키움.

<정리>

1. 증권업 진출 모색, 실패 but 굴하지 않음.

2. 플랫폼 비즈니스로 대변되는 대세를 놓치지 않으려는 모습

3. 진입 문턱이 상대적으로 낮은 P2P부터 시작, 종합금융그룹으로 발둗움하기 위한 점진적 노력

대부업 정리

> 기존의 안정적 사업과 결별하는 과감함

> 대부업 철수로 인해 줄어든 수익, p2p 등 신사업 진출 모색

> 증권업 진출도 모색했지만, 실패: 굴하지 않고, 계속 도전

> 플랫폼 비즈니스로 대변되는 대세에 편승하려 함. 그 중 p2p부터 시작.


*참고기사



* 20'하 OK금융그룹 자소서 '6분컷' 영상



매거진의 이전글 20하 IBK기업은행 자소서 3번 예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