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물욕의왕 Nov 19. 2015

타투의 용기

비싼 액세서리 대신에 몸에 예술을 새겨요.


타투를 하고 싶다 하고 싶다 말을 하지만 실제로 하고 싶지는 않았나 보다. 여전히 내 몸뚱어리는 허옇고 때로는 누렇고 그냥 그렇게 아무것도 없기 때문이다.

하고 싶은 것은 이유 불문하고 결국 하게 된다는 내 지론에 따르면 나는 '아직'까지는 타투가 하고 싶지 않은 것이다. 그냥 타투한 사람을 멋있다고 생각하고 용감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타투를 특별히 용감한 사람이 하는 것이냐고 묻는다면 또 그건 아니라고 대답할 것 같다. 그도 그럴 것이 우리 집 주변에 느닷없이 타투 가게가 생겼는데 이래서 장사가 되겠냐는 내 생각과는 달리 타투를 받으러 오는 사람이 꽤 많았기 때문이다. 더구나 위 층에 바가 하나 있는데 술을 먹고 자연스럽게 반지하층 타투 가게로 향하는 사람을 보았다. 타투를 할 생각을 하고 먼저 술을 먹은 것인지 술을 먹다 보니 갑자기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 지 알 길은 없지만 뭐가 어찌되었건 인생의 기로에 선다는 그런 느낌은 아니었다.     

전쟁 중에 월급 받아서 술 먹고 여자 만나고 복귀하는 길에 다시 살아서 돌아온다는 결의를 몸에 새기는 그런 시대는 아니니까, 지금의 타투는 긴박한 생의 결의와 지루한 일상 그 어딘가에 있다.

나는 아직 용기가 없다. 용기가 특별히 없다. 셔츠 소맷단에 언뜻 보이는 은밀함이, 종아리를 감싸는 명쾌함이, 목 언저리를 스치는 야릇함이 아직은 무섭고 두렵기 때문에, 늙어서 피부가 처지면 타투도 못생겨질 텐데 못생김에 못생김을 더할 수 없다는 말도 안 되는 핑계를 대면서 타투를 (말로는 하고 싶어 하지만) 못하고 있는 친구들과 그냥 말만 몸에 새기듯 하고 있다.

여전히 문신을 하고 싶다. 누군가 물어본다면 내일 할 것처럼 대답하지는 않겠지만, 아마도 '글쎄 잘 모르겠다.'라고 대답하겠지만 그렇기에 아직은 정말 문신을 하고 싶지는 않은 것이겠지만 내 몸에 새기면 멋질 것들을 머리에 그린다.

내 몸과 하나가 될 센스와 위트와 의미와 형식과 예술을 찾는다. 레터링은 아무래도 최악이고 이레즈미가 뜻밖에 괜찮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면서. 오늘도 타투 가게를 지나 집으로 간다.   
-

영상을 더 보고 싶다면

www.youtube.com/thedocentch


작가의 이전글 내가 사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