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향여행자 Apr 18. 2016

경포호, 못다 한 이야기

백조의 호수여행-경포호 에필로그

추천 티타임 - 초희 전통차 체험관

주소 :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193번길 1-29 / 전화번호 : 033-640-4466

이용시간 : 오전 10~ 오후 5(입장 마감 오후 430), 매주 월요일 휴관


천원의 따뜻한 행복을 전하는 초희 전통차 체험관

초희 전통차 체험관은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 내에 자리하고 있다.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선생님들께서 맞이해준다. 한국차인연합회의 차인들이다. 차례차례 봉사활동을 하며 차 문화를 알리고 있다. 강릉이 커피의 도시로 알려졌지만 이보다 훨씬 오래전부터 차를 즐겨 마시는 고장이었음을 알게 된다. 차는 그때그때 조금씩 다르다. 필자가 방문한 날은 하동 녹차, 목련차를 정성스레 우려 주셨다. 한과도 함께 나온다. 찻값은 1,000원이다. 연말에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쓰인다.


정성스레 우린 차 한 잔에 몸과 마음이 맑아지는 시간이다.

     

경포호 뷰레이크 타임, 못다 한 이야기

‘나는 왜 사랑 앞에서 작아지는 걸까?’에 대한 답을 찾는 여정이었다. 가장 어려운 질문이라서 가장 친숙한 장소들을 찾았다. 나는 아직도 자존감이 낮다는 걸 느꼈다. 전보다 나아졌다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다.


더 많이 나를 생각해야겠다.
더 많이 나를 사랑해야겠다.
그래야 비로소 사랑 앞에
당당히 설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자전거를 멈춰 세운 경포호 풍경   


*<뷰레이크 타임> 은 현재 동아사이언스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을 해야 할 때,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