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년농인KJ Dec 03. 2021

21.03.20 아쿠아포닉스 일지

KJ농업창업기(4)

어제 너무 피곤해서 일지를 못 써서 지금 밀려서 쓰네요. 약간 초등학교 일기 쓰는 느낌이네요. 


우선 얼마 전부터 아쿠아포닉스에 이용되는 어항 물에 백탁과 녹조가 나타났어요. 해결 방식은 먹이량 조절과 햇빛 조절을 통해서 우선적으로 사진에서 같이 백탁 현상을 없앴어요. 하지만 아직 약간의 녹조가 남아있네요. 


더욱더 녹조를 없애기 위해서 한 번 더 10% 정도 환수해주고 이젠 먹이량은 조절하지 않고 주어도 될 듯싶네요.(환경에 변화가 심할 때는 물고기의 먹이량 조절이 필수) 이젠 가장 문제인 녹조를 해결하기 위해서 햇빛을 조절해주어야 할거 같네요. 그러고 나서 벽면에 있는 녹조 청소를 해주었어요.

이전 07화 21.03.19 아쿠아포닉스 일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