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로나 Mar 23. 2022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 잘못된 걸까?

지난 금요일,

3차 백신(화이자)을 맞고 겁이 났다.

혹시나 모를 부작용도 그렇고,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으니

어떤 몸 상태가 될지 복불복이니 말이다.


별 증상도 없었는데, 몸 사린답시고

저녁은 그냥 배달시켰고.


토요일,

허리가 조금 아파서 누워있었다.

누워 있으니 책 대신 넷플릭스 틀었는데,

뭐 볼지 고르다가 시간 다 갔다.


일어나서 책 좀 보려 하니까

아이들은 엄마 괜찮은 줄 알고

내 옆으로 온갖 것들을 가져다가 놀기 시작했다.

결국 애들 핑계 대고 책도 안 읽음 ㅋㅋ


나 뭐 한 거지?ㅋㅋ

쉬려면 제대로 쉬던가.

아니면 일어나서 뭐라도 하던가.


일요일 아침엔 일어나자마자

욕실 청소를 하고, 아이들 실내화를 빨아 널었다.

눕지 않고, 책상에 앉아서 책을 읽었다.

또 허리가 아프길래 타이레놀을 먹으니 괜찮았다.


오후엔 드라이브 겸 근처 호수 공원에 가서 시간을 보냈고,

집에 와서 고기를 구워 먹었다.


그렇게 3차는 오히려 1,2차 때보다 수월하게 지나갔다.


견딜만했는데,

아플 거다... 아픈 거야... 누워 있어야 돼..

이런 생각들에 잠식되는 건 순식간이었다.

누워 있어도 마음이 불편했다.

그냥 백신 핑계로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았던 게 아닐까.

많이 내려놓았다고 생각했는데도

내가 내 눈치를 보고 있다는 걸 또 한 번 깨달았다.


멈춤, 휴식, 일시정지.

이런 것들이 좀 있어줘야,

또 쭉쭉 앞으로 갈 수 있는 게 아닐까.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되는 마음에 대한

죄책감은 이제 그만!



매거진의 이전글 뭣도 모를 때 시작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