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케이데이 KKday Feb 20. 2023

미리 만나는 서울 벚꽃 명소 BEST 5

벚꽃의 계절 봄이 다가오고 있어요! 지난 3년간 코로나로 인해 취소되었던 벚꽃 축제들도 올해부터는 다시 진행한다는 소식들이 들려오고 있어요.

올해는 그동안 못 갔던 벚꽃놀이를 즐길 수 있는 서울 벚꽃 명소 BEST 5를 소개해 드릴게요.


1. 서울숲

© nearbye

서울숲은 조성부터 프로그램 운영까지 시민의 참여로 이루어진 공원이에요.


봄이 되면 서울숲에 끝없는 벚꽃길이 펼쳐져 어디서나 핑크빛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요.

SNS에서 유명한 포토존인 바람의 언덕에서 찍는 사진이 유독 예쁘게 잘 담긴답니다.

© nearbye

벚꽃뿐만 아니라 개나리, 튤립과 같은 봄꽃과 매화와 목련, 산수유나무들로 가득 차 알록달록한 봄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2. 여의도

© cindy.pics_

넓게 트인 한강을 배경으로 봄의 향연이 펼쳐지는 여의도.

© young8072

제주도가 원산지인 왕벚나무를 비롯해 진달래, 개나리, 철쭉, 조팝나무 등 13종의 봄꽃이 만개한답니다.

© miningful

여의서로 벚꽃길 또는 윤중로 벚꽃길은 하루 평균 100만 명의 인파가 몰릴 정도로 서울을 대표하는 벚꽃 명소이에요.

© miningful

벚꽃 명소이자 데이트 명소로도 유명한 여의도! 벚꽃 구경도 하고 즐거운 식사도 즐겨보세요.


3. 서울대공원

© arpark_

동물원과 식물원, 미술관, 테마파크, 산림휴양에 캠핑까지 이 모든 걸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서울대공원.

© arpark_

봄이 되면 서울대공원역에서부터 현대미술관, 동물원까지 이어지는 둘레길에는 벚꽃이 가득 피는데요.

큰 벚나무들이 길게 이어져 걷기 좋은 이 길은 여유롭게 돌아도 한 시간 반이면 충분하답니다.

© tabitha.lim

대공원 주차장에서 현대미술관까지 가는 구간은 벚꽃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해요.

서울대공원 벚꽃축제는 매년 4월 중순쯤 개최됩니다.


4. 남산

© r3stdo

자연 속에서 서울의 랜드마크를 바라보며 산책할 수 있어 사계절 내내 많은 사람들이 발걸음 하는 이곳.

서울을 대표하는 벚꽃 명소, 남산의 진면목은 남산 둘레길에서 찾을 수 있어요.

© zi_hxxn

봄이 되면 오랜 세월을 지낸 벚나무에 꽃망울이 하나둘 터지면서 환상적인 벚꽃 터널이 만들어지는데요.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갈 수도 있지만 천천히 걸으며 봄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걸 추천해요.

© rami___iii

장충동 국립극장에서 N서울타워로 이어지는 길은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하니 서울의 야경과 함께 밤 벚꽃도 담아보세요!


5. 석촌호수

© 5.23rd

석촌호수는 롯데월드와 송리단길 사이에 있어 1 365일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에요.

© fflyy__n

호수를 둘러싼 나무, 잔잔하게 울려 퍼지는 음악과 호수 위를 유유히 헤엄치는 오리의 모습으로 언제 방문해도 기분 좋은 산책을 할 수 있는데요.

호수 너머로 도시의 화려함과 매직 아일랜드의 동화 같은 풍경이 펼쳐져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한답니다.

© yub.s_photoalbum

여기에 벚꽃까지 더해진다면 이 봄더할 나위 없겠죠?



매거진의 이전글 요즘 떠오르는 복합문화공간 BEST 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