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케이데이 KKday Aug 21. 2023

현지인 Pick 태국 치앙마이 맛집 TOP 3

에디터가 해외여행을 가면 꼭 하는 것 중 하나, 바로 현지인 맛집을 가는 것이다. 현지인도 사랑하는 맛집에선 그 나라의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오늘은 에디터가 태국 치앙마이 한달살기를 하며 태국 현지인에게 추천받아 직접 다녀온 치앙마이 맛집 BEST 3를 소개하고자 한다. 


1. 블루누들 (Blue Noodle / 국수)


가장 유명한 치앙마이 국수 맛집은 바로 블루누들이다. 이곳은 에디터가 치앙마이에 머무르는동안 5번이나 갔을 정도로 항상 추천하는 맛집이다.

블루누들은 올드타운 내에 있어 접근성이 좋고, 호불호가 없는 대중적인 맛이라 항상 웨이팅이 있다. 맛은 100% 보장하지만, 에어컨이 없는 야외 식당이라 조금 덥다는 것이 단점이다.

에디터가 가장 추천하는 블루누들 메뉴는 8번 고기국수다. 면의 굵기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에디터는 중간 굵기인 SEN LEK을 선호한다.

블루누들에 가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밀크티다. 블루누들 밀크티는 유독 더 달고 진해서 꼭 시켜야 하는 메뉴다. 한 잔에 20바트, 약 800원으로 가격도 저렴하니 식사 후 테이크아웃용으로도 강력 추천한다.

깔끔한 국물에 간이 잘 된 부드러운 Stewed beef 국수. 양념갈비 느낌의 고기가 들어간 국수로, 한국인 관광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메뉴다.

고수를 좋아하는 에디터는 고수를 듬뿍 달라고 요청했다. 만약 고수를 못 먹는다면 주문할 때 꼭 빼달라고 요청하자.

양도 많지 않고 가격도 저렴해 부담 없이 먹기 좋은 블루누들. 치앙마이 올드타운 방문 시 꼭 추천하는 맛집이다.

- 이용시간 : 매일 09:00-18:00

- 주소 : 71 Rachadamnoen Rd, Phra Sing,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태국


2. 흐언펜 (Huen Phen / 태국 북부 요리)

태국 현지인 친구가 직접 데려가 준 치앙마이 맛집, 흐언펜. 태국 북부 요리를 경험할 수 있는 태국 북부 음식 전문점이다.


태국 북부 전통 음식 하면 떠오르는 음식, 카오소이. 카레 베이스와 코코넛밀크를 조합으로 한 카레국수다. 바삭하게 튀긴 에그누들이 특징이며, ㅌ토핑으로는 닭고기, 돼지고기 등 선택해서 먹으면 된다.

카오소이에 생양파와 태국식 김치인 팍덩을 입맛 따라 넣어먹으면 더 맛있다. 매콤한 양파는 달콤한 카레국수와의 조합이 좋다.

태국 북부 플레이트 바스켓. 생소한 소시지와 야채를 함께 먹으면 특유의 짠맛을 감퇴시켜주어 좋다. 그리고 남프릭옹이라는 빨간 소스와 남프릭눔이라는 초록 소스에 취향껏 찍어 먹는다.

하나의 식탁에서 태국 북부 음식을 다 맛볼 수 있는 흐언펜. 여럿이 간다면 여러가지 음식을 시켜 나눠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 이용시간 : 매일 09:00-21:30 (브레이크 타임 16:30-17:00)

- 주소 : 112 Phra Sing,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ang Wat Chiang Mai 50200 태국


3. 셰프 덴 씨푸드 (Chef den seafood / 푸팟퐁커리)

마사지샵 직원이 추천해 준 치앙마이 맛집, 셰프 덴 씨푸드. 이름만 듣고 해산물집으로 오해할 수 있지만 다양한 태국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야외, 내부에 비치된 테이블은 총 8개 정도. 아담한 공간에 친절한 사장님까지 있어 편안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소프트쉘크랩을 태국커리와 함께 먹는 푸팟퐁커리. 게 튀김은 정말 부드러워서 잘 씹히고, 적당히 달짝지근하고 매콤한 양념이 기가 막혀 한국인에게 인기가 많은 메뉴다.

푸팟퐁커리는 과 환상의 조합을 자랑해, 꼭 밥에 비벼 먹는 것을 추천한다.

밥과 함께 모닝글로리 볶음도 시켰다. 모닝글로리도 밥과 먹기 좋아서 항상 시켜 먹는 메뉴 중 하나다.

마지막 하이라이트 메뉴인 똠얌꿍. 호불호가 강한 태국 음식이지만 셰프 덴 씨푸드라는 가게 이름답게 해산물이 듬뿍 담겨 나온다.

똠얌꿍에 익숙지 않았던 에디터는 여기서 처음 똠양꿍을 맛보고 그 매력에 빠졌다.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태국 음식을 즐기고 싶다면 세프 덴 씨푸드를 추천한다.

- 이용시간 : 매일 11:30-22:00

- 주소 : 169 Ratchapakhinai Rd, Tambon Si Phum,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태국


현지인에게 직접 추천받았던 치앙마이 맛집 어떠한가? 세 곳 모두 치앙마이 올드타운 내에 있으니, 지금 구글 지도에 저장해두고 여행 중 편하게 방문해 보길 바란다.

매거진의 이전글 태국판 동물왕국, 치앙마이 나이트사파리 후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