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코붱 Jul 15. 2020

내 인생의 명장면

[글 읽는 밤] 스물여섯 번째 밤

내 인생의 명장면을 쓰세요



누군가 당신에게 이런 과제를 내주었다면 당신은 어떤 장면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제 첫 책의 계약서가 담긴 EMS봉투를 받아 들었던 순간이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더 이상 <예비 작가>가 아닌 <출간 작가>가 되었다는 기쁨에, 1년 전 무산되었던 출간 계획을 드디어 이뤄냈다는 감격스러움에 눈물이 찔끔 나오기도 했어요.


그만큼 제 인생에서 지금껏 여러 가지 다양한 일들이 있었지만 저 말을 들은 순간 가장 먼저 떠올랐던 장면은 바로 저 한 장면뿐이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작가님 역시 그러했다고 합니다. 


<내 인생의 명장면을 쓰라>는 과제를 받았을 때 그녀는 단 하나의 장면만이 머릿속을 꽉 채웠다고 말했습니다.


엉킨 실타래처럼 마구잡이로 뭉쳐있던 응어리를 이제는 펼쳐 놓을 때가 되었다고 느낀 그녀가 한 자 한 자 적어 내려간 <내 인생의 명장면>은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지금 바로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시죠.




1부 내용 - 작가 소개 및 낭독 글 간략히 소개




2부 내용 - 글 낭독 및 글에 대한 감상




코붱's comment


어쩌면 가장 아픈 순간이었을지도 모를 그 장면이 어째서 <내 인생의 명장면>이었을까, 처음엔 궁금했습니다. 하지만 그 일을 계기로 자신이 어떤 가치를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인지 알게 되었다는 Jess 작가님의 말씀에서 그 이유를 납득하게 되었습니다.


끊임없이 읽고, 보고, 찾아 헤매고, 자신의 흔적을 흩뿌려 혼란스러운 세상에 굳건히 뿌리내리고자 한다는 Jess 작가님의 모든 활동을 진심을 다해 응원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글의 원문을 보고 싶으시다면?


[글 읽는 밤] 의 낭독신청은 9월 13일(일)부터 재개될 예정입니다 :)


이전 08화 누군가는 음식을 먹으며 성장했음을 느낀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