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힌 신체를 위해선 운동이 필수라는 사실, 잘 알고는 있지만 실천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요즘같은 추운 날씨에서는 신체활동이 현저히 줄고 몸이 긴장하고 있는 시간은 증가하게 되는데요, 이때 허리 통증을 호소하시며 허리디스크 증상을 보이는 환자가 많습니다.
디스크 초기에는 다리가 저리는 증상이 흔하게 나타나는데요, 특히 한쪽 다리가 유독 저리고 허리 통증이 있다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심한 경우 발목에 힘이 빠져 보행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허리디스크는 척추 뼈와 뼈 사이에 있는 구조물인 추간판이 압력에 의해 제 자리를 벗어나 허리 신경을 누르며 통증을 유발하는 증상입니다. 다리와 종아리에서 시작한 저림 증상은 발끝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진단을 받은 환자 대부분이 디스크치료 가 까다롭지는 않은지, 실제 비수술적 디스크치료 방법이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궁금해 하십니다.
초기 허리디스크는 도수치료, 주사치료 등 비수술적인 디스크치료 방법으로 충분히 호전이 가능합니다. 통증의학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세심한 시술로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이때 적절한 운동치료를 처방받아 일상 생활 속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오늘 콕통증의학과에서는 급성 허리디스크에 좋은 스트레칭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하루 1분 투자로 허리디스크를 관리하세요!
1/ 바로 누운 후 손을 어깨 선만큼 위치시킨다.
2/ 팔꿈치를 펴면서 천천히 올라온다
3/ 이때 고개는 정면을 향하고 20초간 3세트 반복한다.
4/ 주의사항! 너무 오랜 시간 스트레칭을 하여 허리 통증이 생기면 중단한다.
디스크치료 와 병행할 수 있는 하루 1분 허리스트레칭, 동영상으로 확인하기
>>https://youtu.be/n19zB04An_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