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묵향정원 Jul 14. 2017

몸근육 단련

8. 운동은 내일의 맛난 희망이다

 

오늘은,
남은 인생의 내일에 비하면 가장 젊고 빛나는 순간이다
그러나 우리는 태어난 과거의 순간과 오늘을 비교하며 푸른 시절의 찬란함은 이미 지나가

버렸고 몸도 마음도 점점 늙어가고 있다고 한탄을 한다  

그러나 어제와 오늘을 비교하지 말고 다가올 내일을 오늘에서 바라보면 가장 빛나고, 젊고,   

영광스러운 순간에 서 있음을 알 것이다
다가올 내일은 점점 기운이 빠지고 늙어 가는 시간이나 지금 이 순간은다가올 내일에

비하면 가장 젊고 빛나는 최고의 날이다
 
지금까지 살아온 20대까지는 부모의 보호 아래 성장을 했고 30, 40대는가장이란 멍에를   

지느라 개인의 의지대로 살아온 날들이 많지 않았다  

그러나 앞으로 살아갈 긴 인생은 우리 맘대로 운전하며 갈 수 있다
무엇이든 시도하고 도전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의 장이 펼쳐졌음에도 불구하고 할 수 있는   

일이 별로 없다며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고 있다   

우리의 삶에 가장 견디기 힘든 시기는 나쁜 날씨가 계속될 때가 아니라 구름 한 점 없는   

맑은 날이 계속될 때이다 
남아 있는 시간이 더 많다면, 오늘이 가장 빛나는 시간이라면,존엄한 인간으로 살기

위한 희망을 포기하지 말고 어떤 일이 있어도 운동을 곁에 두어야 한다
운동은 이제 생존에서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살아갈 날을 지탱해주는 중요한 탄수화물, “”이다
골골거리며 살아가기에는 우리는 너무나 존귀한 호모사피엔스이다
고결한 우리의 이상을 유지하기 위해 운동이란 친구를 가까이 두자  

겁먹지 말고, 부담 갖지 말고 이제는 운동을 시작해야 한다 
운동은 내일을 지탱해주는 “밥”이므로 거르지 말고 매일천천히 식사를 하자
 
설거지를 평소는 하루 한번 했다면 이제는 2번으로 늘리면 된다 
밤새 밤이슬 맞으며 달리느라피곤하겠지만지하철에서도 한 정거장정도는 서서 가 보고 
샤워 후 팔 굽혀 펴기를 5번만 해보자
TV를 소파에 앉아서 보았다면 이제는 10분 정도만 서서 보자   

그리고 점점 강도를 높여 한 달 후에는 30분 정도를 서서 TV를볼 수만있다면 헬스클럽에서 

공원에서 30분을 운동 할 수 있다


아주 조금씩 조금씩 우리의 생활을 운동 모드로 습관의 스위치를 전환하면 인생의 오후가  

빛나는 시간으로 펼쳐질 것이다   

시간에 밀려서 하릴없이 이산 저산 발 도장이 열심이 찍고 다니는 구박받는 삼식이가 아닌 

자기 주도적인 인생의 빛나는 오후를 만들수 있다 
오늘이 인생에 있어 가장 빛나는 젊은 날이므로 우리는 새롭게 시작할 수 있다
인생의 후반전 오후의 시간을 맛있게 요리할 수 있다


운동은 내일의 맛난 희망의 양념이다!!

작가의 이전글 마음근육 단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