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rng Dec 26. 2022

[단상] 비밀의 숲,

선택과 대가, 

#나체, 

가장 나약할 때 한줌 껍데기조차 없이 낱낱이 발가벗겨진 채 진실을 마주하게 된다. 

그런 의미에서 이제 나약한 상태에서 어느 정도 벗어난게 아닐까 


#평가, 

딱 기대했던 평가를 받았다. 

뭐 그럼에도 아쉬운건 인지상정이고, 휴가를 86% 사용하고, 주 41시간을 일했음에도 불구하고 올해는 좀 놀았다고 생각하는건 농업적 근면성에 절어 있어서 그런 것일까, 

앞으로도 뭐 딱 이 정도 수준으로 일하고 이 돈을 받으면 나쁘지 않은거 아닐까, 


#일,

내가 시급이 얼만데 이런 일이나 하고 있다고? 

내가 시급이 얼만데 이런 일이나 하면 괜찮지?

양가 감정이 하루에도 몇번씩 오락가락 하고 있다. 

끝없는, 해본 적 없는 오퍼레이션의 늪, 이런 걸 시키면서 그림까지 잘 그리라고 하면 그들이 욕심이 많은걸까, 내가 욕심이 없는걸까, 


#선택, 

모든 선택에는 대가가 따른다,

경솔한 선택에는 형편없는 결과가 따른다, 

나도 그걸 너무도 큰 값을 치르고 알게 되었으니, 

지금의 선택은 지극히 진실이다, 진심.


#사주, 

한남동에서 봤던 신점에서 타인에게 투자 권고를 하지 말라고 했었는데, 

요즘 새로 도입하는 제도를 직원들에게 권하고 있어서, 마음에 걸린다. 

분명히 좋은 제도긴 한데, 내가 몇 달동안 공부한 이 제도가 내가 모르는 맹점이 있지 않을까 내심 걱정 된다.

그런 의미에서 사주를 또 보고 싶은 마음이 솟아 오른다. 

이런 걸 보면 아직은 나약해 보인다. 

약하다, 

 



2022년 정리는 다음에 해야겠다, 

 

작가의 이전글 [단상] 뒤늦은 격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