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시르 Sep 03. 2024

간절함

창세기 27장
12 아버지께서 나를 만지실진대 내가 아버지의 눈에 속이는 자로 보일지라 복은 고사하고 저주를 받을까 하나이다
13 어머니가 그에게 이르되 내 아들아 너의 저주는 내게로 돌리리니 내 말만 따르고 가서 가져오라

출애굽기 32장 31-32절
31 모세가 여호와께로 다시 나아가 여짜오되 슬프도소이다 이 백성이 자기들을 위하여 금 신을 만들었사오니 큰 죄를 범하였나이다
32 그러나 이제 그들의 죄를 사하시옵소서 그렇지 아니하시오면 원하건대 주께서 기록하신 책에서 내 이름을 지워 버려 주옵소서

로마서 9장 1-3절
1-2 내가 그리스도 안에서 참말을 하고 거짓말을 아니하노라 나에게 큰 근심이 있는 것과 마음에 그치지 않는 고통이 있는 것을 내 양심이 성령 안에서 나와 더불어 증언하노니
3 나의 형제 곧 골육의 친척을 위하여 내 자신이 저주를 받아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질지라도 원하는 바로라




간절함이 무엇이고

내가 간절히 원하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


성경에서는 저주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있는지 모르고 있는지 알 수 없으나

자신이 저주를 받겠다고 말할 만큼

간절한 것이 있던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내가 복 받길 간절했던 것이 아니라

기도하는 사람을 살리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누군가를 위해 저주를 대신 받을 만큼

간절함이 있는가?

떠오르는 사람이 없으니 간절함도 없는 것 같습니다.


그들의 심정은 절대 이해할 수 없으나

그런 말을 하고 간절히 하니님께 대면하는

그들이 한편으로는 부럽습니다.


오늘 하루도 은혜로 살아내고 버텨내는 것도

버거우며 언제라도 날 집어삼킬까 두렵고 떠는

겁쟁이가 저런 고백은 상상조차  수 없습니다.


겁쟁이인 내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나에게도 남을 위해 간절함을 가질 수 있도록

주님께 쓰임 받고 싶기 때문입니다.


간절함은 나의 것을 채우는 것이 아니라

내가 죽어도 남을 살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날 닮은 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